아일랜드 하부틈새 하자관련 문의

하자관련 질문/사례

2025년 1월 1일 부터, 아파트(공동주택)의 하자와 관련된 질문을 받지 않습니다. (누수,결로,곰팡이,창호,균열,소음,냄새,오차,편차 등등)

게시판을 운영하는 지난 10여년 동안, 나올 하자는 이미 다 나왔다고 볼 수 있기에, 질문이 있으신 분은 이 게시판에서 관련 검색어로 검색을 하시면 충분히 동일한 사례에 대한 답변을 찾을 수 있다고 판단하였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전혀 사례가 없는 하자를 제외한 모든 질문글에 답변을 드리지 않고, 24시간 후에 삭제할 예정입니다.

답글이 없고, 글이 삭제되어도 마음 상하시는 일이 없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아일랜드 하부틈새 하자관련 문의

G 사냥꾼 5 135 03.30 15:39

안녕하세요 격무에 노고가 많으십니다.

얼마전 요리를 하다가 주방 바닥에 쌀통을 쏟은 적이 있습니다.

모르고 있던 사실인데 아일랜드 하부에 상당한 틈새가 있어서 그리로 쌀이 일부 튀어들어가는 바람에 여태 꺼내지도 못하고 있습니다.

왼쪽 양개문을 보면 하단에 걸레받이 시공이 되어잇어서 이물질이 밑으로 들어가지 않게 되어있는데

오른쪽 밥솥있는 수납장 하단부 마감 람바와 륨카펫 과는 약 10mm의 틈새가 잇어서 그리로 이물질이 모조리 들어갑니다.(제가 그린 그림에는 람바 밑의 륨카펫이 시공되어있지 않은 맨바닥인 시멘트까지의 틈새표시로 20mm로 표기함)

단지 내 하자센터에 하자접수를 하니, 가구는 LH직발주라서  물어보고 알려준다고 하였고

가구업체에서 통보 받기를 해당 부분은 서랍이 원활히 여닫기 위하여 바닥에 틈새가 존재한다 라고 답변했습니다.

답변에 수긍이 가지 않아 다이소에서 틈새막이필름을 사다가 사진처럼 임시로 붙여보니 틈새도 (임시지만) 잘 막혔고

서랍을 여닫는 데도 아무 지장이 없었습니다.

애초에 해당 부분이 문을 여닫는 위치와 아무 관련이 없고, 서랍장이 직접적으로 닿는 부분도 아니어서 LH공사감독에게 하단부가 설계상 결함같으니 프로파일로 막던 조치를 해달라고 질의겸 요구를 하였는데, 본인들은 설계도서대로 설계를 하였기 때문에 시공상 정상이며 아무 문제가 없는 것이라고 합니다.

 

1. 일반적으로 아일랜드 하단 틈새를 이런식으로 마감하는게 맞는지요? 

2. 해당 부분을 설계상 결함으로 볼 수 있을지요?

3. 주방특성상 이물질이 언제든지 침투할 수 있는데 설계할 때부터 그에 대한 대비책이 있어야하지 않을가요? 다른세대도 이런 경우가 있는데 이물질 유입에 대한 대비가 하나도 안되어 있습니다

4. 지역본부에서도 저렇게 나오는데 공사를 상대로 어떻게 대응을 해 볼 수 있을지도 함께 여쭤봅니다.

 

글을 검색해보니 아일랜드 관련해서는 내용이 거의 없어 이렇게 문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jpeg

 

1.jpeg

 

4.jpeg

 

3.jpeg

 

6.jpeg

 

0.jpeg

 

8.jpeg

 

7.jpeg

 

5.jpeg

 

20250312_233009.jpg

Comments

M 관리자 03.30 17:23
안녕하세요.

아래 표시된 왼쪽도 열리는 서랍인가요?
G 사냥꾼 03.31 22:33
안녕하세요 저 빨간박스를 쳐주신 부분은 걸레받이라서 서랍부분이 아닙니다
M 관리자 04.01 09:43
그렇다면 지금의 상태가 딱히 하자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바닥이라는 것이 완전한 수평은 아니기에 거기에 맞추어 가구를 짜려면 이 정도 오차는 정상의 범위에 있다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G 사냥꾼 04.01 11:46
사용자가 막아야 하는 부분이겠군요 감사합니다!
M 관리자 04.01 12:12
감사합니다.
Categ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