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월 1일 부터, 아파트(공동주택)의 하자와 관련된 질문을 받지 않습니다. (누수,결로,곰팡이,창호,균열,소음,냄새,오차,편차 등등)
게시판을 운영하는 지난 10여년 동안, 나올 하자는 이미 다 나왔다고 볼 수 있기에, 질문이 있으신 분은 이 게시판에서 관련 검색어로 검색을 하시면 충분히 동일한 사례에 대한 답변을 찾을 수 있다고 판단하였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전혀 사례가 없는 하자를 제외한 모든 질문글에 답변을 드리지 않고, 24시간 후에 삭제할 예정입니다.
답글이 없고, 글이 삭제되어도 마음 상하시는 일이 없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복층 오피스텔에 거주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2년 정도 거주하고 있는데요, 여태 잘 써오고 있다 갑자기 오늘부터 창문이 잘 안닫히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이중창으로 되어 있는데요, 내부창은 문제없이 잘 닫히고 열립니다.
외부창이 문제인데, 두개로 나뉘어진 외부창 사이에 간섭이 발생해서인지 한쪽을 완전히 닫은 채로 다른 하나를 닫으려고 하면 경계 부분에 뭐가 걸리는 소리가 나며 완전히 닫히지 않습니다.
힘을 더 가하면 닫히긴 하는데요, 열 때도 둘 사이의 마찰력이 느껴집니다.
어떤 점이 문제일까요? 영상 첨부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ㅠㅠ
슬라이딩 창은.. 유리틀과 유리틀이 서로 만나는 중간 부위에, 누기를 억제하기 위한 부속품이 끼워져 있습니다.
영상에서 움직이신 유리틀을 중간 정도만 닫은 상태에서 외/내창이 만나는 중간 부위를 보시면 볼 수 있느데요.. 이 부품이 조금 틀어져 있는 것 같습니다.
관리사무소를 통해서, 창호회사에 AS 신청을 하면 어렵지 않게 보수가 되세요.
그러면 혹시 사진에서 표시한 부분의 문제인걸까요?
그 두군데가 서로 만나서 밀착이 되는 것으로 누기를 막는 역할을 합니다.
1. 원래 창호를 쓰다보면 자연스럽게 틀어지나요? 본가에 살면서 이런 적은 없는 것 같아서요.
2. 이는 스스로 수리하기에는 어려운 작업인가요? 오늘 관리사무소에 전화해보니 (아직 2년이 지나지 않았음에도) 실내 as 기간이 끝났다고 하여 복잡하지 않은 작업이면 혼자 해볼까 생각중입니다.
2. 어렵습니다. 특히 유리틀을 분리해서 고칠 생각은 꿈에도 하지 마시어요.
관리사무소가 연결해준 사설업체 분이 오셔서 보셨는데, 관리자 님과 똑같이 돌출부 문제라고 하시면서 저 창문을 아예 교체해야 한다고 하시네요ㅠㅠ
다른 업체나 창호 업체(현대 L&C) as를 불러보는 게 나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