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월 1일 부터, 아파트(공동주택)의 하자와 관련된 질문을 받지 않습니다. (누수,결로,곰팡이,창호,균열,소음,냄새,오차,편차 등등)
게시판을 운영하는 지난 10여년 동안, 나올 하자는 이미 다 나왔다고 볼 수 있기에, 질문이 있으신 분은 이 게시판에서 관련 검색어로 검색을 하시면 충분히 동일한 사례에 대한 답변을 찾을 수 있다고 판단하였기 때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여름에 매수한집 외벽크랙이 심해 이제서야 상태를 확인하고세탁실 내부 Pit에 습기침습과 곰팡이 냄새가 심한상태입니다.
관리사무소에 민원을 제기하였으나 , 더 심한곳도 있다고 하고 결로라하며 나몰라라 하고 있습니다.
관리소장과 옥상 방수층은 확인하였으나 옥상바닥 크랙은 육안으로는 없는 상태이고
예전에도 탑층거주하였으나 이런경우는 없었습니다.
화장실 내벽이야 안전상 별문제 없다고 동네업체에서 견적 받아봤고
외벽은 어떤식으로 침습부분을 찾아 보수를 하여야 하는지 고견여쭙습니다.
옆집도 크랙이 심해 물어보니 보수후 입주하여 잘모른다고 합니다.
스트레스가 엄청심하네요. 제발 좋은 방법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오히려 실내 습기가 그 틈새로 나갔을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그러므로 해당 부위가 왜 습한지에 대한 다른 원인이 있는지 찬찬히 살펴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외벽 크렉은 어떤방법이나 공법으로 시공을 하여야 하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그리고 벽면은 아이소핑크로 되어 있는데 내벽내부 온도가 높지 않은데 벽으로 물이 흘러 바닥세면이 축축할 정도 입니다 누수검사 업체 의뢰를 해야핡까요
번거롭게 해드려 죄송합니다
이 부분은 누수검사를 해서 원인을 찾을 수 있지는 않습니다.
가능성이 크게 높지는 않겠지만, PD 내부에 물이 있고 그 물이 외부로 부터의 유입이 아니라면...
화장실 배기휀이 고장났거나, 샤워 후 휀 가동에 소극적인 경우에 더불어서, 화장실 천장 속에 틈새가 있어서 그 습기가 PD 내부로 들어가고, 그 습기가 차가운 PD 내부 벽체에서 결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외부의 균열과 함께 내부에서의 요인도 함께 보셔야 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말씀대로 점검해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