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자관련 질문/사례

외벽 크랙 관련 누수문의

G 도와주세요 1 370 07.21 03:54

안녕하세요 

2018년 준공된 아파트로 올해4월 이사하였고

인테리어 중에 안방 천장 누수 흔적을 발견했습니다. 외벽과 안방베란다와 맞닿은 부분이고 베란다에는 세탁기자리가 있어 세탁기 배수관도 일직선에 있는 자리입니다.

매도인에게 물으니 윗집문제는 아니고 외벽크랙문제로 입주민차원에서 하자소송중이니 보수받으면 된다고 했습니다. 실제로 물이 떨어지거나한건 아니고 흰색벽지에 사진으로는 잘 찍히지도않는 노란곰팡이가 펴있는 정도여서 안일하게 받아들였습니다..ㅠ

일단 이사전 관리실통해 외벽 보수 진행하였고 석고보드교체 및 도배 진행하고 이사하였습니다.


그런데 6월 중순 도배 2달만에 다시 곰팡이가 펴있는걸 발견했습니다

누수업체에서 와서 보더니 세탁기배수관과 일직선에 있긴하나 계속적인 누수가 있는게 아니고 

외벽크랙문제같다 했습니다


외벽보수 다시한번 진행하고 한달정도 지켜보았는데 곰팡이가 커지거나 물이떨어지거나한건 없었습니다

그러고나서 석고보드교체를 했는데 천장을 열었을때 콘크리트 모서리가 까맣게 되어있었으나 작업자분이 현재 다 마른 상태라하여 바로 교체 진행하였습니다.. 

현재 도배전인데 콘크리트가 까만게 자꾸 신경쓰여 질문드립니다



1. 물이 뚝뚝떨어질 정도는 아니라서 비가 올때만 누수되는지 세탁기 배수관에서 누수되는지 확인이 어렵습니다. 일단 외벽보수한걸 믿고 도배를 다시한뒤 재발되는지 살펴보는수밖에없을까요?


2. 콘크리트에 까만 부분은 왤까요.. 곰팡이인가요? 저대로 마감해도될까요?


이제 곧 아기가 태어날거라 확실히 잡고 가고싶습니다. 도와주세요

추가 설명이나 사진이 필요하시면 말씀주세요


Comments

M 관리자 07.21 04:14
안녕하세요.

1. 일단 조치가 되었으므로 더 할 것은 없어 보입니다. 달리 확인하실 것도 마땅치 않습니다.
2. 곰팡이가 있었던 흔적입니다. 사다리를 놓고 락스를 희석한 물을 걸레에 적셔서 닦아주면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