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래에 비밀글로 썼는데 공개글로 수정이 안 되어 재작성 합니다.(본인이 아니어서 수정이 안 된다는 문구가 뜹니다.)
저는 아파트 20층 중 19층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비 오는 날이면, 작은방 벽에서 양철통 두드리는 빗소리가 벽을 타고 들립니다. 작은방은 확장이 되어 있습니다. 아파트 지붕에서 나는 소리가 20층을 지나 19층인 저희집 벽을 타고 들어옵니다.
첨부된 사진(빨강색으로 색칠된 벽에서만 소음 발생)
소음이 발생하는 지점 지붕에는 스카이뷰 카메라, 벤츄레이터가 있는데 정확하게 소음 근원지를 모르겠습니다.
양철통 두드리는 빗소리가 들리는 작은방과 일직선에 위치한 안방화장실 벽에서도 빗소리가 들립니다.
그 외 다른 벽에서는 소리가 전혀 안 납니다.
빗소리 소음이 20층을 지나 19층까지 들리는게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관리사무실에서도 원인을 못 찾고 있습니다.
답변을 주신다면 정말 정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답변을 간절히 기다리겠습니다.
윗집(20층) 베란다에는 금속판으로 제작된 시설물이 걸려 있지는 않은지요?
예전에 위성 안테나에 빗물이 부딪히는 소리가 작지 않다는 의견을 들은 적이 있어서요.
20층 거주하시는 이웃과 말씀을 나눠보셔요. 그 분들도 같은 고통을 겪고 계신지.
그러므로 문제의 원인을 찾기 위해서 우선 20층 거주자와 한번 대화를 나누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20층과 18층에는 비 오는 날, 해당 소음이 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빨간색으로 칠한 부분 전체에서 빗소리가 양철을 두드리는 소음이 들리는데 도대체 원인이
뭘까요?
소리가 날 때, 화장실 내부에서의 소리, 그리고 화장실 천장을 열고 올라가서의 소리 크기가 변하는지 보시는 것 밖에는 없을 것 같습니다. 만약 소리가 더 크게 들리면 공용배관에서 나는 소리이고, 그게 아니라면 해당 벽의 바깥쪽에 무언가 붙어 있는 것이 있는지를 보시고, 그 것도 아니라면 저희의 예측은 여기까지 일 것 같습니다.
그리고 결과를 알려 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재 작년에도 유사한 원인이 있었는데.. 결국 양철북소리는 실외기실로 귀결되네요...
거듭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