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자관련 질문/사례

베란다 벽 균열

G 유수정 1 1,233 2023.04.27 00:22

이제 3년차되는 아파트입니다 첫입주부터 하자요청했지만 아직도 마무리가 되지 않고 시간을 끕니다. 다른건 그럭저럭 넘어갈수 있는데 안전은 넘어갈수 없는 문제라 요청드립니다 업체에선 실리콘으로 대충 땜질하곤 하자보수 되었다 합니다 무너질 염려 없다며....그런데 계속 균열이 있어요 위치는 베란다입니다. 6층인데 이상하게 비오면 빗소리가 들려요 한곳이 아니라 거실 방 베란다 전열교환기안에도요 전열교환기는 안에 빗물이 생기면 부식되고 전기에도 문제 있을까봐도 걱정인데 이것도 업체에선 물이 새거나 누수흔적 없다며 제가 윗집 물소리를 착각한거 아니냐고하며 원인규명을 제대로 할 생각도 안해줍니다 물이샌자국이 없더라도 빗소리가 나는건중간에 합판이나 다른것이 있어서 늦게 나오는걸수도 있지 않나요?가끔 거실에 있으면 천정에서 쇠 부딪히는 소리가 날때도 있어요 이상이 있는지 아닌지 저는 알수가 없어서 문의드려봅니다

Comments

M 관리자 2023.04.27 00:40
다른 것은 정보가 부족해서 판단이 어려운데, 전열교환기는 바로 옆에 환기구와 연결이 되어 있기 때문에, 외부의 빗소리가 전열교환기 안쪽에서 들릴 수 있습니다.
자세한 것은 전열교환기를 열어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벽은.. 예측컨데, 비내력벽과 내력벽이 만나는 맞댐선을 따라서 생긴 균열로 보입니다.
정확한 것은 관리사무소에 비치된 도면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비내력벽과 내력벽이 만나는 지점의 균열이라면, 날 수 있는 균열입니다. 무너지거나 하지는 않는데, 보수는 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전에 우선 비내력벽이 맞는지를 살펴 보시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