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월 1일 부터, 아파트(공동주택)의 하자와 관련된 질문을 받지 않습니다. (누수,결로,곰팡이,창호,균열,소음,냄새,오차,편차 등등)
게시판을 운영하는 지난 10여년 동안, 나올 하자는 이미 다 나왔다고 볼 수 있기에, 질문이 있으신 분은 이 게시판에서 관련 검색어로 검색을 하시면 충분히 동일한 사례에 대한 답변을 찾을 수 있다고 판단하였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전혀 사례가 없는 하자를 제외한 모든 질문글에 답변을 드리지 않고, 24시간 후에 삭제할 예정입니다.
답글이 없고, 글이 삭제되어도 마음 상하시는 일이 없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띠리리리띠리리리 띠리리리리 반복되는 고주파음..이라고 해야하나요.....??
하는 소음이 발생.. 환풍기 안돌려도 나는데요,... 24시간 나는게 아니고..
하루 몇번 가끔씩 납니다.. 낮시간에도 나는거 보면
탑층입니다... 원인이 뭘까요..?? 아래층 수도 사용이라면.. 낮에는 안나야 하는데..낮에도나고....
실제로는 소리가 큰데 작게 녹음이 되었네요 화장실 문 안닫으면 엄청 크게 들립니다..
여러 가구가 함께 거주하는 건물이시면
파이프(가스배관, 수도배관, 온수관 등)에서 전달되는 소리(?)는 여러 경우를 들어본 것 같아서
수도 배관(매립된 메인배관?) 어딘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수도를 잠그면 사라짐… 이거 감압밸브 문제일까여 ??
아님 수도 배관 자체가 잘못 설치된 건가요 ??
수압의 문제가 아니라면 수도 설비 하시는 분을 부르셔야 할 것 같습니다.
보일러 실내 난방만 가동시 소리 안남
싱크대 수도 사용시 소리안남
온수 틀고 샤워시 소리점점 커지면서 올린 동영상 고주파 소음 수준까지 납니다 화장실이 맞닿아 있는 구조라서 그런가 요??
구조의 문제라면, 이 쪽 소음도 저 쪽으로 들려야 하니까요.
아마도 사람을 부르시면 샤워기 쪽 밸브를 먼저 살펴 보실 것 같습니다.
옆호수 수압이 약해서 수압을 올리니 오히려
나팔소리가 안납니다
이 간단한걸로 2주를 고생 했네요
알려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