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 신축 아파트 창호관련 하자
G 김수진
2
4,155
2018.12.09 14:50
11월부터 입주가 시작되는 신축아파트이고 탑층입니다. 사전점검 대행업체에 의뢰를 했는데 그 업체에서도 찾지못 한 부분입니다. 안방 창문이 사진처럼 좌측상단과 하단 부분이 벌어지는데 왜 이런건가요? 그리고..바닥은 수평이 좌, 우 안맞습니다. 건설사 건축기사는 기능에는 이상없으니 불편하지 않으면 그냥 살라는 식으로 얘기를 하고 있고 괜히 건들여서 또 다른 하자가 발생 하면 안좋을 것 같다고 얘기를 해요 그러면서 그냥 살고 서비스를 해주는게 어떻겠냐고 제가 건들여서 하자가 생기는 것도 건설사에서 책임져야지 되는거고 무슨소리냐고 했거든요..제가 아파트에 대해 정말 모릅니다. 바닥 좌, 우 수평도 4mm나 차이가 납니다. 일단은 제가 요청해서 하자 보수진행을 한다고 합니다. 정확한건 PL창을 올려서 확인하고 이상확인되면 미장,마루등 뜯어서 진행한다고 하는데..제가 어떤점을 유의해서 알고 있어야 하는지..그리고 시멘트를 바르면 건조시간이 있을텐데 이것도 안 지켜지면 또 다시 내려 앉을것 같아서 걱정입니다.이다음 진행을 어찌해야하는지 몰라서요. 입주를 12월20일인데..12월 8일 PL창을 올렸는데 16일까지는 해놓겠다고 합니다. 그 기간내에 완료가 될까요?
전문가분의 조언을 구합니다. 앞으로 건설사에 대응을 어찌해야되는지도 조언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사전점검 대행업체에는 보상을 해주겠다고는 하는데 제가 어떻게 대응해야할지도 조언을 구합니다. 감사합니다.
1. 창호 시공시 수평 수직 안맞게 시공한 이유
2. 창호에 유리 시공시 수평을 안맞추고 시공한 이유
1번 같은 경우에는 수평자 또는 수직자(레벨기)를 사용하면 알 수있습니다.
2번 같은 경우는 유리 재시공 또는 레벨 조절기를 사용하면됩니다.
레벨 조절기 같은경우 이중창(하이샷시)에만 있습니다.
창 옆을 보시고 하부 레일쪽을 보시면 십자나사가 있습니다.(양쪽 있음)
이것을 돌리면 창이 내려갔다가 올라갑니다. 양쪽에 있으니깐
처진쪽을 올려주면되겠죠?
창호 업체에 a/s 신청 또는 시공사에
1. 창호 수평이 안맞을 경우 - 5mm이상 창 수평이 안맞을 경우 하자입니다. (시공 부적합)
해결방법 -> 유리 수평 맞출 수 밖에 없습니다. 이미 마감이 들어간 상태가 시공사에서 절대안해줄것입니다.
2. 유리 수평이 안맞을 경우 유리 수평이 안맞아서 기밀성이 떨어진다(바람이 들어온다)
말씀들이면 될것같습니다.
-> 다른 집 시공 후 유리 수평 봐달라고 말씀드리면될것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