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관리자님 또 도움이 필요해서 글올립니다
이중창 시물레이션시 자꾸 오류가 나서 난감한 상황입니다 작업한 파일을 올려드리니 검토좀 부탁드립니다
질문들중에 이중창에 관한내용들을 보고 그대로 따라해봐도 자꾸오류만 나고 Quad Tree Mesh옵션을 바꿔봐도 안되네요 부탁좀 드리겠습니다.
첫번째는 아래 그림과 같이 원과 직선이 만나는 부위에서 너무 예각으로 깊게 들어가서는 안됩니다. 이는 도면을 그대로 가져와서 한 경우에 대부분 이 문제가 생기는 데요..
가스켓이 실제로도 이렇게 들어가지 않을 뿐더러 이런 깊은 예각은 항상 문제를 발생시킵니다. 적당히 사각으로 단순화시켜야 합니다.
아~그렇군요 나름 라운드들은 각으로 바꿔서 한다고 했는데 단창일때는 그래도 계산이 됬거든요 흠~아직도 많이 연습해야 겠네요 관리자님은 모델링을 수정하신후 돌리신건가요? 저도 수정한후 다시 해보겠습니다만 그래도 안되면 다시 글올리겠습니다.^^
매번 친절한 답변에 정말감사드립니다
크게 다섯가지의 오류가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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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스켓이 실제로도 이렇게 들어가지 않을 뿐더러 이런 깊은 예각은 항상 문제를 발생시킵니다. 적당히 사각으로 단순화시켜야 합니다.
캐드에서 가져온 다음 수정을 하실 때 주의해야 할 부분입니다.
이처럼 모든 부분이 수평,수직일 필요는 없습니다. 여기에 집착을 하다보면 객체가 너무 많아지게 됩니다. 적절히 사선으로 처리가 되어야 합니다.
그림처럼 미세하게 이어지는 객체는 결과가 옳게 나오지 않습니다. 객체를 어떻게 나누어서 입력하느냐의 연습을 많이 하셔야 할 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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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번 친절한 답변에 정말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구글에서 이미지로 검색해 보시면 어떤 의미인지 아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