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와 같이 모델링을 하게 되면 번호 1과2를 지나는 창의 벽체는 external wall 이고,
번호 3,4를 지나는 곳의 창의 벽체는 internal wall 로 모델링이 되어서 결국 internal wall에 블라인드를 설치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 external windows에는 블라인드 설치 옵션이 있지만, internal windows에는 블라인드 설치 옵션이 없습니다.
3번과 4번 위치는 아마도 의미가 없을 것입니다.
이미 창의 위치가 1.5미터 속에 들어가 있어 일사에 의한 영향이 거의 없을 뿐더러 있더라도 내부창이기 때문에 의미없는 결과가 도출될 것입니다.
또한 유의미할 정도의 숫자 차이가 나더라도 결국 무의미할 듯 합니다. 실제 건축에서 내부창에 있는 블라인드가 냉난방에너지를 위해 움직이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즉, 취향 차이로 움직이게될 확율이 높습니다.
물론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시고자 하신다면
일단 일단 내부창이라고 인식된 상태에서 자동으로 블라인드를 생성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다른 물체를 이용하여 모델링을 별도로 하셔야 합니다. 스케쥴변화에 따라 움직이게 하고 싶으시면 모델링에 고생을 하시겠습니다만,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번호 3,4를 지나는 곳의 창의 벽체는 internal wall 로 모델링이 되어서 결국 internal wall에 블라인드를 설치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 external windows에는 블라인드 설치 옵션이 있지만, internal windows에는 블라인드 설치 옵션이 없습니다.
3번과 4번 위치는 아마도 의미가 없을 것입니다.
이미 창의 위치가 1.5미터 속에 들어가 있어 일사에 의한 영향이 거의 없을 뿐더러 있더라도 내부창이기 때문에 의미없는 결과가 도출될 것입니다.
또한 유의미할 정도의 숫자 차이가 나더라도 결국 무의미할 듯 합니다. 실제 건축에서 내부창에 있는 블라인드가 냉난방에너지를 위해 움직이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즉, 취향 차이로 움직이게될 확율이 높습니다.
물론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시고자 하신다면
일단 일단 내부창이라고 인식된 상태에서 자동으로 블라인드를 생성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다른 물체를 이용하여 모델링을 별도로 하셔야 합니다. 스케쥴변화에 따라 움직이게 하고 싶으시면 모델링에 고생을 하시겠습니다만,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