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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PP에서 Shading 입력
1
채경명
(203.♡.141.181)
5
2,979
2013.02.06 15:13
아래 첨부화일처럼 집의 구조가 굴곡이 있을 경우에 PHPP에서는 어떻게 Shading 값을 입력해야 하나요?
h_hori, d_hori, Overhang 등 어디에 어떤 값을 넣어야 하나요?
출력
Comments
M
관리자
2013.02.06 19:38
211.♡.178.235
.
.
M
관리자
2013.02.06 19:38
211.♡.178.235
제가 이해가 편하시도록 다시 보완해서 그려보았습니다.
그림의 윗쪽을 북측으로 가정하고 남측을 향한 창을 W1, 동측을 향한 창을 W2라고 하겠습니다.
■ W1의 경우
1. oReveal (Window Reveal Depth)
: {(2m+0.1m)+(1m+0.1m)}/2 = 1.6m
2. dReveal (Distance from Glazing Edge to Reveal)
: {(0.9m+0.13)+(0.9m+0.13m)}/2 = 1.03m
Overhang의 창호단면이 평면상의 Reveal과 같다고 본다면
3. oOver (Overhang Depth)
: 0.1m
4. dOver (Distance from Upper Glazing Edge to Overhang)
: 0.13m
■ W2의 경우
1. oReveal (Window Reveal Depth)
: {(3m+0.1m)+0.1m}/2 = 1.6m
2. dReveal (Distance from Glazing Edge to Reveal)
: {(0.3m+0.13m)+0.13m}/2 = 0.18m
Overhang의 창호단면이 평면상의 Reveal과 같다고 본다면
3. oOver (Overhang Depth)
: 0.1m
4. dOver (Distance from Upper Glazing Edge to Overhang)
: 0.13m
유리의 하부가장자리로부터 반대편 벽체의 상단 높이를 3m로 가정한다면,
5. hHori (Height of the Shading Object)
: 3m
6. dHori (Horizontal Distance)
: 0.1m+3m = 3.1m
7. rOther (Additional Shading Reduction Factor) - W2의 반대편에 있는 벽체가 창폭의 7/12(약58%)만큼 가려져 있으므로
: 100%-58% = 42%
위와 같이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너무 어려운 문제를 내어주셔서 설명하는데도 한참 걸리네요..
보통 위와같이 애매한 경우는 Ecotect 같은 그림자를 시뮬레이션 하는 프로그램으로 그림자의 영향을 분석하여 입력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제가 이해가 편하시도록 다시 보완해서 그려보았습니다. 그림의 윗쪽을 북측으로 가정하고 남측을 향한 창을 W1, 동측을 향한 창을 W2라고 하겠습니다. ■ W1의 경우 1. oReveal (Window Reveal Depth) : {(2m+0.1m)+(1m+0.1m)}/2 = 1.6m 2. dReveal (Distance from Glazing Edge to Reveal) : {(0.9m+0.13)+(0.9m+0.13m)}/2 = 1.03m Overhang의 창호단면이 평면상의 Reveal과 같다고 본다면 3. oOver (Overhang Depth) : 0.1m 4. dOver (Distance from Upper Glazing Edge to Overhang) : 0.13m ■ W2의 경우 1. oReveal (Window Reveal Depth) : {(3m+0.1m)+0.1m}/2 = 1.6m 2. dReveal (Distance from Glazing Edge to Reveal) : {(0.3m+0.13m)+0.13m}/2 = 0.18m Overhang의 창호단면이 평면상의 Reveal과 같다고 본다면 3. oOver (Overhang Depth) : 0.1m 4. dOver (Distance from Upper Glazing Edge to Overhang) : 0.13m 유리의 하부가장자리로부터 반대편 벽체의 상단 높이를 3m로 가정한다면, 5. hHori (Height of the Shading Object) : 3m 6. dHori (Horizontal Distance) : 0.1m+3m = 3.1m 7. rOther (Additional Shading Reduction Factor) - W2의 반대편에 있는 벽체가 창폭의 7/12(약58%)만큼 가려져 있으므로 : 100%-58% = 42% 위와 같이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너무 어려운 문제를 내어주셔서 설명하는데도 한참 걸리네요.. 보통 위와같이 애매한 경우는 Ecotect 같은 그림자를 시뮬레이션 하는 프로그램으로 그림자의 영향을 분석하여 입력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2
차동광
2013.02.07 06:33
118.♡.175.51
Ecotect에서 그림자를 시뮬레이션을 하면 어떤 값을 입력하나요?
너무 광범위한 답변이 필요할듯도 합니다만...간단하게 Ecotect의 어떤 값을 구해 PHPP에 어떤 부분에 입력하라고 알려 주실수 있으시면 답변부탁드립니다.
Ecotect에서 그림자를 시뮬레이션을 하면 어떤 값을 입력하나요? 너무 광범위한 답변이 필요할듯도 합니다만...간단하게 Ecotect의 어떤 값을 구해 PHPP에 어떤 부분에 입력하라고 알려 주실수 있으시면 답변부탁드립니다.
M
관리자
2013.02.15 12:17
64.♡.165.81
에코텍에서 모델링을 통해 Shading의 %를 알아내고, 이를 PHPP에 적용하는 것입니다.
Shading의 절대값을 적용하지는 않습니다.
에코텍에서 모델링을 통해 Shading의 %를 알아내고, 이를 PHPP에 적용하는 것입니다. Shading의 절대값을 적용하지는 않습니다.
G
채경명
2013.02.28 00:29
61.♡.152.244
답변 감사합니다. PHPP를 사용할수록 점점 더 어려운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항상 세세하게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PHPP를 사용할수록 점점 더 어려운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항상 세세하게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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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의 윗쪽을 북측으로 가정하고 남측을 향한 창을 W1, 동측을 향한 창을 W2라고 하겠습니다.
■ W1의 경우
1. oReveal (Window Reveal Depth)
: {(2m+0.1m)+(1m+0.1m)}/2 = 1.6m
2. dReveal (Distance from Glazing Edge to Reveal)
: {(0.9m+0.13)+(0.9m+0.13m)}/2 = 1.03m
Overhang의 창호단면이 평면상의 Reveal과 같다고 본다면
3. oOver (Overhang Depth)
: 0.1m
4. dOver (Distance from Upper Glazing Edge to Overhang)
: 0.13m
■ W2의 경우
1. oReveal (Window Reveal Depth)
: {(3m+0.1m)+0.1m}/2 = 1.6m
2. dReveal (Distance from Glazing Edge to Reveal)
: {(0.3m+0.13m)+0.13m}/2 = 0.18m
Overhang의 창호단면이 평면상의 Reveal과 같다고 본다면
3. oOver (Overhang Depth)
: 0.1m
4. dOver (Distance from Upper Glazing Edge to Overhang)
: 0.13m
유리의 하부가장자리로부터 반대편 벽체의 상단 높이를 3m로 가정한다면,
5. hHori (Height of the Shading Object)
: 3m
6. dHori (Horizontal Distance)
: 0.1m+3m = 3.1m
7. rOther (Additional Shading Reduction Factor) - W2의 반대편에 있는 벽체가 창폭의 7/12(약58%)만큼 가려져 있으므로
: 100%-58% = 42%
위와 같이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너무 어려운 문제를 내어주셔서 설명하는데도 한참 걸리네요..
보통 위와같이 애매한 경우는 Ecotect 같은 그림자를 시뮬레이션 하는 프로그램으로 그림자의 영향을 분석하여 입력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너무 광범위한 답변이 필요할듯도 합니다만...간단하게 Ecotect의 어떤 값을 구해 PHPP에 어떤 부분에 입력하라고 알려 주실수 있으시면 답변부탁드립니다.
Shading의 절대값을 적용하지는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