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극의 컨테이너하우스 단열방식?
G gklee (182.♡.60.155)
2
4,361
2017.02.16 18:38
컨테이너 내외부를 완벽 밀봉하고(바닥까지) 방청처리 완료 후 클로즈드 셀 시공하고 컨테이너 또 한동을 해체해 내부에 또다시 밀봉된 내벽/천정/바닥을 또 세웁니다. 이러면 정말 보온병 내부처럼 내부 단열재는 완벽 밀봉되서 단열성능이 영구히 유지되지 않을까요?
클로즈드셀 단열성능이 시간이 지날수록 저하되고 벽체와 단열재 사이에 곰팡이가 생긴다고 하더라구요.
이때 만약 창문등의 개구부가 있다면 개구부 단면도 전부 철판용접해서 같은방식으로 밀봉한다면말이죠.
이때 그 안쪽단면을 타고 내부벽체로 열교현상이 일어나겠지만 그 철판에 딱히 곰팡이가 생길만한 내부 마감은 안할거라면 어차피 상관없지 않겠습니까?
우선.. 건축분야에 완전한 밀봉은 불가능합니다. 물론 어느 정도 자신이 있으시기 때문에 그러하시겠지만.. 밀봉이 되기 위해서는 거의 완전한 건공기로 형성이 되어야 하기 때문에, 이 것이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공장에서 제작하는 그 작은 유리도 완전한 건공기가 불가능하여 간봉에 흡습제를 사용하여 제작을 하고 있거든요.)
건공기가 보장되지 않으면.. 내부의 상황은 매우 좋지 않게 변합니다. (급속한 철판의 부식이 그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그 철판에 딱히 곰팡이가 생길만한 내부 마감을 안하면..."은 있을 수 없습니다.
곰팡이는 항균처리된 철판위에서도 항균 성능이 떨어지면, 서식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 생각하고 계신 것을 구현하고자 하신 다면.. 어제 논의된 컨설팅계약과 같은.. 저희 협회가 개입해서 풀어갈 이유가 없어 보입니다.
결과없는 이익을 취하지 말라는 것이 저희 협회 사훈 중 하나여서요..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