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월 1일 부터, 아파트(공동주택)의 하자와 관련된 질문을 받지 않습니다. (누수,결로,곰팡이,창호,균열,소음,냄새,오차,편차 등등)
게시판을 운영하는 지난 10여년 동안, 나올 하자는 이미 다 나왔다고 볼 수 있기에, 질문이 있으신 분은 이 게시판에서 관련 검색어로 검색을 하시면 충분히 동일한 사례에 대한 답변을 찾을 수 있다고 판단하였기 때문입니다.
배란다 확장하고 단열에 정말 신경을 썼습니다
단열후 피스 같은걸로 열교가 깨지지 않게 시공하고 싶었어요
1.천장 단열하고 천장 목공도 피스 쓰지않고 오래 걸리더라도 폼으로 고정했는데 이게 맞는걸까요?
(안방쪽 천장은 확장이 아니라서 천장단열없음 마지막 사진)
2. 단열후 시스템 에어컨 설치할때도 앵글피스? 같은걸 박으면 단열이 깨지니까 목재위로 시공이 되었습니다
드레인 배관이 목재위로 지나가는데 결로나 누수가 생기지 않을지 목재위에 드레인 배관을 올려두어도 괜찮은건지 궁금합니다
3. 천장 목재로 수평이 맞춰져있고 그위에 드레인 배관을 올렸는데 구배가 걱정됩니다. 설치자 말로는 펌푸가 있어 밀어내주기때문에 괜찮다고 하셨는데 자연구배가 이루어져있어야 나중에 막히거나 역류하는 현상이 없을텐데 걱정이 됩니다
시공사진 첨부하니 확인해 주시면 감사합니다!!
3번: drain용 pump가 설치가 되어져 있더라도 배수되는쪽으로 경사가 (2~3도)있어야 좋으며 drain 배관에 먼지, 이물질이 들어가지 않도록 보통은 air vent (공기 구멍) 위치가 높게 설치 됩니다.
에어컨 고정 사진이 있을까요?
3. 배수 경사는 없는거 같아요..ㅜㅜ 남편이 설비일을해서 셕션 장비가 있는데요 여름철이 끝나고 에어컨사용이 없을때 드레인배관을 흡입해서 속에 고여있는 물을 빼내어도 될까요??
선배관 작업만 해둔 상태라서 에어컨 고정은 하지않았어요!
에어컨 고정은... 고정될 부위의 사진과 함께, 어디에 어떻게 고정을 할지 알려 주시면 좋겠습니다.
아무래도 열교 보다는 안전이 우선이니까요.
사진에 나와있는 모든 배관이 목제 위에 올라 있고 따로 목제와 고정되어있지는 않아요!
제가 걱정하는건 드레인 배관이 목재위에 있는걸 여쭤본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