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계/시공관련 질문

2025년 1월 1일 부터, 아파트(공동주택)의 하자와 관련된 질문을 받지 않습니다. (누수,결로,곰팡이,창호,균열,소음,냄새,오차,편차 등등)

게시판을 운영하는 지난 10여년 동안, 나올 하자는 이미 다 나왔다고 볼 수 있기에, 질문이 있으신 분은 이 게시판에서 관련 검색어로 검색을 하시면 충분히 동일한 사례에 대한 답변을 찾을 수 있다고 판단하였기 때문입니다.

기포없는 방통에서의 보일러 가동

G 소드락 4 100 11.29 07:21

 

안녕하세요? 항상 감사드립니다.

 

남부지역 RC조이며 기포없이 기초-난방배관-EPS2겹-PE비닐-방통몰탈(5T) 이렇게 시공하여 현재 5일차 양생 중 입니다. 공기 등의 사유로 9일차부터 내부 목공작업이 계획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그러던 차에, 보일러 가동은 방통몰탈 6개월 양생 후에 가능하나, 부득이할 경우 최저온도로 가동하라는 글을 접하였습니다.

아마 실 입주는 1월이 될 것 같은데, 신생아도 있어 보일러를 틀지 않고 살기는 힘들 것 같아서

등유온풍기랑 가습기를 틀어서 올 겨울을 나 볼까하는 생각도 해보았으나

혹시, 기포 콘크리트를 생략한 건전한 외단열 집이라면 6개월 보다 조금 더 일찍 최저 온도로 가동함에 있어서 괜찮을지 궁금합니다.

Comments

G 마틴킴 11.29 07:46
순서가 조금 의아해서요.
기초-eps-비닐-배관-방통 순서가 아닌가요?
저희집은 보일러 설치하고나니 난방수온도 조절이 안돼는 모델이라 저온설정이 안돼더라구요. 나중에 설치하니 20만원 더들었네요 ㅠ 영상에서 언급한적이 있는데 설치할때 꼭 확인해보세요.
M 관리자 11.29 09:12
마틴킴님 감사합니다.
아마도 언급하신 순서가 맞을 것 같습니다.

--------
소드락님..
인간의 삶을 넘는 기술은 없습니다. 그러므로 보일러를 가동하시어요.
다만 위의 댓글을 참고하셔서 온수공급 온도를 최저로 낮추어 가동하시면 무리가 없습니다.
G 소드락 11.29 09:34
제가 잠이 덜깼나 봅니다^^; 마틴킴님이 말씀하신 순서가 맞습니다
두분 답변 감사합니다!
M 관리자 11.30 09:08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