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전문가는 아니고, 공부하는 중에 있습니다. 방음 관련해서는 녹음실도 운영하는 펜타박스 블로그가 좋습니다. https://blog.naver.com/tomatostudio/221269155719?trackingCode=blog_bloghome_searchlist 이 블로그를 참고해보세요. 접착제는 필요 없을 것 같은데, 그 부분은 관리자님께서 잘 답변을 해주실 것 같습니다. 엄밀히 말하면, 이 테이프로는 차음이 되질 않습니다. 운동에너지를 소리에너지가 아닌 열에너지로 전환해주는 완충제라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쉬우실 것 같습니다. 차음은 콘크리트벽처럼 질량이 무거운 것이 몸빵(?)을 할 때 일어납니다. 좋은 건축을 하시면 좋겠습니다.
장선은 그냥 하던데로 하고 벽 아래에 사용하는 방법이 좋아 보입니다
https://www.rothoblaas.com/products/soundproofing/resilient-profiles/aladin
이쪽 가보시면 목구조 소음관련 제품이 몇가지 있습니다.
바닥용 차음재도 사용하려고 하고 있긴 합니다. 솜리스나 지오웨이 층간소음방지재 적용하려고 하는데 장선 차음이 가장 유효하다는 관리자님 의견이 있었어서 장선 차음재도 고려 중이었어요.
https://www.phiko.kr/bbs/board.php?bo_table=z4_01&wr_id=50400
어쨌든 클루 님은 본드 도포는 빼지 않고 하는게 좋을거 같다는 의견이신거네요.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못 박힌 부분을 밟고 다니면 그 부분이 완벽히 본드로 붙어 있지 않으면
밟을때 마다 못에서 나오는 소리 '삑~삑~' 소리가 엄청 스트레스 일겁니다.
목조 건축용 차음용 제품 업체 한번 둘러보시는 게 도움 되실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