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계/시공관련 질문

스틸하우스 자재 업체 문의

G 자카르타 3 578 02.01 10:39

안녕하세요. 유튜브 및 협회 홈피에서 좋은 말씀 보고 듣고 있습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일전에 댓글 문의를 한번 드린적이 있었는데, 해외에 거주 중이며, 시골에 조그마한 텃밭 자리에 귀국시 잠깐잠깐 이용할 소형주택을 하나 지으려고 공부(?) 중에 있습니다.

순디네집짓기 유튜브 영상을 보다가 스틸하우스 자재 업체를 협회로부터 소개 받았다는 멘트를 얼핏 들은 기억이 나서 해당 업체 정보를 공유가 가능하다면 알 수 있을지 여쭙습니다.

공기는 크게 상관이 없는 관계로, 순디네 정도의 직영은 아니지만, 건축쪽에 종사하시는 지인과 인력사무소 등을 통해서 공사기간에 개의치 않고 최대한 건실(?)하게 지어볼까 하는 개인적인 소망과 계획입니다.

당초 샌드위치 패널로 단층 주택을 생각했었는데, 대지 폭이 너무 좁아서 아무래도 2층으로 하는게 낫겠다는 판단이 들었습니다. 

스틸하우스 자재 업체 소개와 더불어 간략히 몇가지 추가 문의 드립니다.

 

1. 샌드위치 패널(글라스울)에 외단열을 추가하라는 조언을 주셨었는데, 글라스울 패널과 외단열의 두께 비율은 어느 정도로 하는게 유익할런지요? 구조(?)적으로 문제가 없다면 글라스울 패널을 50T정도로 최대한 줄이는게 비용적인 측면에서는 유리할듯 보여서 여쭙습니다. 

 

2. 단순한 생각에는 H빔보다 스틸스터드(?)가 더 저렴할 수도 있을거 같은데, 가격비교를 해봐야할 필요성이 있을런지요?

 

협회 회장님께서 유튜브 영상에서 종종 언급하시는 문과인데다가 기초 지식이 별로 없는터라 혹여 잘못된 용어나 터무니없는 말씀을 드렸다면 양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

M 관리자 02.01 15:21
안녕하세요.

우선 지역을 알려 주시어요. 그래야 비교적 접근 가능한 회사를 소개해 드릴 수 있습니다.

1. 샌드위치 판넬은 외단열을 위한 바탕면에 불과하므로 얇아도 전혀 문제는 없습니다.
2. 소규모라면 스틸스터드가 더 저렴합니다. H빔은 그 자체로 저렴할 수도 있으나, 그 사이에 다시 각파이프로 틀을 짜야 벽 구성이 가능하기에, 전체 비용으로는 스틸스터드가 낫습니다.

추가 질문은 언제든 댓글 주시어요. 감사합니다.
G 자카르타 02.03 09:48
친절하고 빠른 회신 너무 감사드립니다.
지역은 전북 익산입니다.

추가적으로 샌드위치 패널에 추가할 외단열재는 어떤 것을 쓰면 좋을지 추천 부탁드립니다.

최초 다른 이용자분 글에 댓글로 문의를 드렸던 링크입니다.
https://www.phiko.kr/bbs/board.php?bo_table=z4_01&wr_id=64152#c_64815

감사합니다.
M 관리자 02.06 12:15
저희가 샌드위치 판넬에 대한 경험이 미천하여, 구체적으로 말씀을 드리기는 어려우나...
외단열을 기본으로 적용하고, 그 외단열 두께가 어느 정도 이상일 것이기에, 가능한 마감은 스타코가 유일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업체는 알아 보고 추가 답변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