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작은 목조주택 설계 중이고,
저는 일단 독일식 시스템창호를 마음에 두고 있습니다.
(레하우 살라만더 등)
가격이 좀 비싸도 가급적 독일식 시스템창호를 하려고해요.
궁금한 점 몇 가지 여쭙습니다.
(1) 여닫이와 미닫이 장단점?
어떤 분이 독일식은 여닫이라서, 약간 불편할 수 있다고 하시더라고요. 미국식은 미닫이라서 그런 점에서 좋다고 하고요...그 이유가 혹시 공간활용 때문일까요?
(2)주방후드나 화장실환풍기 사용 시에 음압 걸리지
않게 시스템창호를 틸팅해 놓아야 한다고 들었어요. 맞나요? 음압이라는게..안에서 밖으로 나가는 압력이 걸린다는 걸까요? 이건 시스템창호가 아니라도 마찬가지일 것 같은데 맞나요?
(3)
혹시 이 창호 성능이 어느 정도일까요?
https://m.blog.naver.com/gspartner2000/222030217141
(이건창호/아키페이스)
지인이 추천을 하셔서..
가성비가 좋다고 하더라고요.
2. 이 것은 어떤 창이든 마찬가지 일 것 같습니다. 다만 시스템창호가 더 기밀하므로 그런 필요를 더 느끼실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3. 저희 협회 기준에 들어오는 프레임은 아마도 PWS 85 TT 정도일 것 같습니다. 지인이 사용한 제품이 무엇인지 모르겠으나, 가격을 받아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올려주신링크는 이건창호대리점이네요 이건창호는 비싼편에 속하는 편입니다 성능도 좋겠지요. 비슷한성능에서 디자인이 좋다는 평입니다.
레하우는 (주)유로, 캐멀링은 엔썸, 그리고 살라만더는 sr 펜스터 회사를 협력업테에서 확인했습니다.
그럼 이 회사들에 견적문의하면 예컨대 제가 시공하려는 곳에 가장 가까운 대리점(?)에 다시 의뢰해서 견적을 내주시는 걸까요? 예컨대 살라만더의 경우 몇 년 전만해도 대리점마다 시공법이 조금씩 다르다고 들었거든요..(어떤 곳은 기밀테이프 사용 하지 않는 경우가 있다고 들었습니다)
서울 경기쪽으로 시공경험이 있는 시공사 두 곳 정도 추천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지하rc+1/2층 경량목조이고 연면적은 약 40평 정도입니다. 위치는 서울입니다.
지난번에 댓글로도 한 번 여쭤봤는데 추천이 어려우시다고 하셨던 것 같은데요..여전히 어려우실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