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퓨저를 통해 날파리가 많은양 유입되고 있습니다.
제가 겪는 문제와 유사한 상황이 이미 있었다는 것도 보았습니다.
http://www.phiko.kr/bbs/board.php?bo_table=z4_01&wr_id=7660
처음에는 벌레가 전열교환기 주위에서 죽은것인지(집안에서 날파리 등의 벌레를 본적이 없습니다)... 전열교환기를 통해 벌레가 온 것인지는 불확실하였지만, 방충망을 디퓨저에 설치한 결과... 전열교환기를 통해 유입됨을 확인하였습니다.
이런문제가 있는 경우, 시공과정에서의 문제인지? 기계자체의 문제인지 확인할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디퓨저를 통해 벌레가 유입되고 있다면.... 먼지 필터링이 되지 않고 있다는 의미로 생각해도 되는지도 궁금합니다! (먼지보다 큰 벌레가 유입되고 있으니...)
첨부한사진은 3일동안 책상위로 떨어진 날파리사진이며 두번째사진은 방충망을 디퓨저에 설치한지 30분만에 벌레 2마리가 디퓨저에서 떨어진 사진입니다.
기계 자체의 틈때문일 것으로 추론됩니다. 필터 자체의 문제는 아니고, 필터와 기기 사이에 틈새가 있기에 그렇습니다.
이런 저런 이유로 협회에서 프리필터박스를 디자인해서 공동구매를 한 것이기도 하구요..
즉, 지금 자체적으로 해결될 수 있는 문제는 아닙니다.
우리나라 거의 모든 전열교환기의 고질적 문제입니다.
------
필터의 기능은 하고 있습니다. 다만 그게 옆으로 새는 부분이 있어서.. 완전한 기능을 하고 있지 못할 뿐인거요.
예를 들어.. 들어 오는 바람이 그 넓은 필터를 외면하고.. 필터의 옆 틈으로만 찾아서 들어가지는 않을테니까요..
필요하시다면 마침 협회에 있는 15mm 두께의 방수 팽창 테이프를 2m 정도 보내드리겠습니다.
(비밀 댓글로 주소와 연락처 성함을 알려주시면 송부하고 문자 드리겠습니다.)
[주의 사항]
1. 필터의 두께가 더 작아서 별도의 가공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가위나 칼로 폭을 절반으로 잘라야 될 수도...)
2. 방수팽창테이프의 현재 압축시 두께가 3mm정도 됩니다.
테두리에 부착시 기계에 필터가 삽입 될 수 있는지 확인해 보지는 못했습니다.
설치하시면 방수팽창테이프는 필요 없을것 같습니다.
빨리 조치 될 수 있도 담당장에게 전달 하겠습니다.
저런 큰 틈이 있으면... 전열교환은 잘 되긴 하는건지..
저희 집 것도 멀쩡하거든요. ㅎ
그러나 성에 차지는 않아서 프리필터박스를 달긴 했습니다만...
오늘 프리필터 택배를 받을텐데, 그동안 친절하게 답변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앞으로 하시는 일들이 더욱 잘 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