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사단법인 한국패시브건축협회 김인호입니다.
휴~ 협회 이름이 워낙 길다보니 매번 소속을 밝힐 때마다 숨이 차네요. ㅠ_ㅠ
(우리 협회에 어여뿐 애칭 만들어 주신 분께는 소정의 상품 건의하겠습니다.^^ 힘이없어서 드린다고 약속을 못드리네요ㅠ)
의미없는 투정은 각설하고, 제가 이렇게 앞에 나온 이유는 오늘을 시작으로 협회 회원사 동정 게시판의 활성화와 협회 홈페이지의 접근을 보다 쉽고, 보다 친근하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 너무 전문적이고 무겁다는 말씀들이 있으셔서...
관리자님과는 다른 김팀장의 어리숙한 모습을 보시며 각박한 세상에 잠시 웃을 수 있는 게시판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_____________^
또한 지금까지 협회가 있기까지 각지에서 패시브건축의 보급 및 전파를 위해 수고해 주신 회원사 분들의 노고에 비할바는 못되지만 회원사 탐방 글이 잠시나마 협회의 이름 밖으로 각 회원사의 색깔과 특색을 보여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럼 이제 탐방을 시작하겠습니다~~~~ go go
17.07.26(수)
가을날씨 처럼 상쾌한 바람이 부는 어느 여름 날
김팀장의 회원사 탐방 첫 주인공은 협회 설계 회원사인 목금토 건축사사무소입니다.
목금토 건축사사무소는 성남 분당구 운중로에 위치하고 있으며 근처에 황태음식점이 맛있습니다.^_^
다음에는 장어도 사주시고 바베큐 파티도 회사 테라스에서 하자고 그러셨습니다. 야호~!
먹는 이야기가 나와서 정신을 못차렸네요 ㅠ.ㅠ (이건 비밀인데 김팀장은 머든 먹여만 주면 다 해결됩니다.!!!)
다시 본론으로 들어가 목금토 건축사사무소는 협회 4대 미녀 중 한 축을 담당하는 곳으로써 빨간 원피스 만큼이나 도전적이시고 아름다운신 권재희 대표님과
(절대 연출 아닙니다. 그냥 대표님이 저를 멀 많이 먹여주셨어요^^ / 협회 4대 미녀는 차차 한곳씩 밝히도록 하겠습니다.)
카메라만 봐도 부끄러워 도망가는 shy 김회준 대리님이 근무를 하고 있는 공간 이며, 단독주택에 특화 되어있는 회원사 입니다.(사례는 링크참조 http://mokgeumto.com )
현재 메인 프로젝트는 은평구 한옥단지 안에 있는 부지에 패시브 인증주택 설계를 진행하시고 있으며 디자인이 가미된 패시브사례를 위해 디테일을 협회와 함께 연구하고 있습니다.(기둥, 비난방공간 인접 바닥 열교차단, 향의 불리, 인접 건물의 음영 등)
복이 많으신지 비용 상관없이 이쁜 패시브하우스를 구현해 달라는 건축주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계시며 예전에 비해 국내에도 패시브관련 자재들이 많이 생겨 설계 하기 많이 편해졌다 하시네요. 또한 요즘 건축주들도 더욱 패시브건축에 대한 지식과 장점등을 잘 알고계셔 협의로 인해 허비되는 시간도 많이 줄었다는 이야기를 해주셨습니다.
인증 미팅이 종료 된 후에 현재 진행중인 다른 프로젝트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누었는데요. 철콘, 목조, 철골 등 모든 구조의 집을 해보셨다는 대표님이 아직 중목구조에만 경험이 없으셔서 다음 프로젝트로 나주에 중목구조로 진행할 예정이라는 말씀을 하시며 즐거워 하셨습니다.
새로운 일에 도전한다는 것이 얼마나 매력적인 것인지 새삼 느끼게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협회 회원사 및 온라인 회원들 모두 더운 여름 건강 유념하시고 패시브건축을 추구하는 모든 분들의 사업의 번창과 안락한 집의 구현을 기대한다는 권재희 대표님의 안부인사와 함께 즐거웠던 첫 번째 탐방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탐방 이모저모~!!>
-설정 샷 준비중인 대표님(약속 못지켜서 죄송합니다ㅋㅋ)
- 대표님과 많은 고민과 더불어 좋은 결과를 가져왔을 색연필들
- 실내건축 전공으로 단독주택에 더욱 특화되어 있는 shy김대리님
더욱 회원사 및 온라인 회원들과도 가까워지는 협회로 다시 찾아 오겠습니다.^^
이 코너 정말 잘 만드신 것 같습니다. 앞으로 열혈 구독자가 될 것 같습니다.~
아무도 관심없어서 1편이자 마지막이 되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큰힘이 됩니다.
글도 재밌게 잘 쓰시고 편안하게 볼수 있어 정말 좋은 게시판 되겠어요. 추천 아이콘 있으면 막 누르고 싶네요
재밌게 잘 봤습니다.
권희범 빌더님 초대 미남으로 등급하실 기회를 드리겠습니다~^^
협회 4대 미녀는 차차 한곳씩 밝히도록 하겠습니다.) >> 궁금합니다 ㅡ.,ㅡ 빨리 이차 탐방을 떠나시길...
탐방기 재미있게 보았습니다.
목금토 소장님께서도 설명하셨겠지만 예쁜 패시브 주택을 갖고 싶습니다.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리고 그럴수 있도록 목금토 소장님 및 협회에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글코, 장어 몇마리 가지고는 5대 미녀는 나오기 힘들것 같은데요.
5대 미녀는 협회장님의 노력 여하에 따라 추가될 듯..
목금토, 무심, 산방, 예감.
ENO 님, 회원사 광고겸 건축주 정보겸, 대표 실적 몇개 소개도 하시죠. 어쨌든 재미 있습니다.
애칭 응모합니다. "더운집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