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빌엔지니어링입니다.
9월 들어 하늘이 파란게 완연한 가을이네요 ^^ 여기 세종도 날마다 미세미세앱에서 미세먼지 좋음 ♡을 알려주며 나들이 가기 좋은 날씨라며 부추기는데요~ 이렇게 좋은날 소풍가는 마음으로 고운동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세종은 행정중심복합도시가 들어서면서 공공기관, 아파트, 상가등이 한창 건축중인데요 그중에서도 고운동은 세종시의 서쪽에 위치하며 제일 많은 토지와 거주인구가 계획되어 있는 곳입니다.이곳에는 제로에너지주택단지, 한옥마을, 유럽풍마을 등으로 계획된 단독주택 부지가 많아 그 목적에 맞는 단독주택이 한창 지어지고 있습니다.
창호설치 위치에 따라 시공방식이 다를수 밖에 없다고 봅니다.
첨부된 현장의 경우처럼 외부에 단열재가 시공되어 있고 창호
주위 열교차단재가 시공된 경우 창호 내,외부용 테이프 시공과
방수에 대한 솔루션이 궁금합니다.
질의사항
1. 열교차단재 시공시에 창호설치 위치가 현장별로 상이할 수 밖에 없는데,
이에 따른 창호시공 방법
2. 외부 단열재와 스타빌엔지니어링사의 창호주변 열교차단재가 같이
시공되어 있는 경우,
창호외부용 테이프 시공과 방수문제를 해결할수 있는 솔루션을
알려주시면 업무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그동안 안타깝게도 설계자체가 창호주위 단열결손으로 설계됨으로써 창호주위에 약 100-150mm 정도 단열재 결손이 이루어지는것이 현실이었고, 건축물에 주거하는 소비자에게 불편을 준 것에 대한 부끄러움이 열교차단재를 개발하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후 끊임없이 연구개발하여 대한건축사협회 우수추천자재, 중소벤처기업부 성능인증, 국방부, 조달청 우수제품으로 열교차단재가 그 품질을 인정받게 되었습니다.
1. 창호시공방법에 대한 문의는 자재정보>스타빌엔지니어링>제품정보의 상세도를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창호 외부용 테이프 시공 및 방수에 대한 부분은 일반적으로 기존방법을 준용하시면 될 것 같으며, 저희는 기밀테이프 전문업체와 협의하여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외 더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면 저희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시거나 이메일, 전화로 문의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게 막대한 열교를 초래하거든요.
자료 검색 중 오래 전 글이지만 댓글 남깁니다.
진행중인 현장에 본문 사진처럼 스타빌엔지니어링 열교차단재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이 경우 외부 기밀테이프를 단열재 위에 붙여야하는지, 기밀테이프를 콘크리트 골조까지 이어서 붙여야하는지 궁금합니다.
적용 될 시스템창호 폭은 88mm인데 올바른 창호 설치 위치도 궁금합니다.
외부 마감은 외단열+벽돌입니다.
콘크리트 골조까지 가야 하는데, 그러면 테잎의 가격이 너무 많이 필요해서 좋지 않습니다.
목조주택에서 사용하는 외부용투습방수지를 잘라서 그 중간(단열재면)을 대고,
그 투습방수지와 창틀, 투습방수지와 콘크리트 사이에만 테잎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