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유투브보고 질문 드립니다.
전열교환기 비교 1.2 영상에서 회장님과 연구원님의 좋은 정보 감사히 봤습니다.
질문.
저희는 빌라에 거주하고 있고, 큰 비용 들일수 없는 상황이어서 천정형 전열교환기는 부담이 됩니다.
그리고,공사기간과 집을 비워야하는 등의 어려움으로 제가 알아본 결과물은 헤파랑 이라는 제품 입니다.
독일의 말리나 외산보다 덩치는 큰 편이나 가격이 착해서 이를 설치 해보려고 하는데요.
이 내용을 영상으로 설명해주셔도 좋구요. 또는이지면으로설명 부탁 드립니다.
그러므로 실내 온도가 내려갈 수 있는 점을 감안하시고 설치를 하셔야 합니다.
물론 소음도 걸리지만, 그저 느낌일 뿐, 실제 사용을 해보지 않아서 무어라 드릴 말씀은 없습니다.
열교환은 이루어지지 않으니, 실내온도가 내려갈 수 밖에 없구요.
제가 보기엔 기기가 창문이나 문에 바로 붙히거나 하는 '컴팩트'한 컨셉으로 설계되어서
기기 내부에 들어간 필터의 총면적이 작아 보이네요.
저거 한 대로 20평 이상의 공간이 모두 환기가 되기는 쉽지 않아 보입니다.
만약 되려면 꽤 큰 풍량이 필요할텐데... 비례적으로 팬소음이 엄청나게 올라가게 됩니다.
집 창문이나 현관문에서 상시로 엄청난 팬소음이 나길 원하는 사람은 당연히 없을테고,
적당량 수준에서 타협한 설계일 것으로 추측됩니다.
20평 이상의 공간이 커버되려면 2~4대 정도가 필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대당 90만원 정도 하는 것 같은데,
창문형 공기청정기를 단다면 더 가성비가 좋은 제품도 있지 않나 싶습니다.(제로홈 등으로 검색해 보세요)
일단 기기가 크기가 헤파람 보다는 큰 편이라 내부에 필터 면적이 더 넓을테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