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시브하우스를 성공적으로 뿌리내리기 하기 위해서는 제대로 시공되는 외단열미장마감공법이 필요합니다.
이 외단열미장마감공법(EIFS)의 가장 기본은 7주이상 숙성된 EPS입니다.
저희 협회 내에서도 비공식적으로 노력을 하였으나, 7주 숙성제품을 생산하는 단열재 회사를 찾을 수 없었습니다.
이에 공개적으로 7주숙성 EPS를 공급해 주실 의향이 있으신 단열재 회사를 모집합니다. 단열재 가격은 당연히 시중 가격보다 높을 것이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공급 의향이 있으신 단열재 회사가 있으시다면, 협회 소속 설계/시공사가 사용하는 모든 외단열용 EPS 단열재를 공급 회사에게서만 구입함을 보장하겠습니다. (물론 지금 당장의 사용량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7주 숙성보증 (절단 후 숙성은 무효, 숙성 후 절단 보증)
2. 납품 시 PE비닐 포장
3. 주문 후 20일내 납품 가능
4. EPS 2종3호 납품가능 회사
5. 납품 후 무작위 밀도 검사에서 합격을 보장
입니다.
그럼, 언제까지고 기다리겠습니다. 이 글의 제목이 변경되지 않는 한 아직 구하지 못한 것을 의미합니다.
의향이 있으신 회사가 있으시다면, 협회메일로 답을 주셨으면 합니다.
info.phiko@gmail.com
감사합니다.
나타나겠죠.. 사실 있긴 했었는데,, 보증을 하라고 하니 다들 발을 빼네요. 가능한데 보증을 못한다는 것은 도데체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부디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홍도영님... 단열재회사에서 연락이 오면 오차범위도 논의토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배병철님도 감사드립니다.
숙성된 제품을 주문받는 것이 아니라, 주문이 들어오면 그 때부터 숙성에 들어간다고 하시네요..
비닐포장도 안되구요.
발주시간을 잘 맞추지 않으면 곤란한 일이 생길터이지만, 잘 해봐야죠..
제품을 받아서 함수율 등의 현장 테스트를 해보고, 제품에 무리가 없다면 공개토록 하겠습니다.
지나온 귀협회의 노력이 모여서 목표에 도달하는 날이 반드시 도래하리라 봅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있다면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추가 숙성비용도 궁금하군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