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계/시공/하자 등의 모든 질문 글은 해당 게시판에 해주세요.
여기에 적으시면 답변 드리지 않습니다.
일반 아파트를 확장 후 단열하려면
어느 정도의 메뉴얼로 단열을 해야 잘 하고 정석으로 했다고 평가받을수 있을까요?
신축 단열과는 좀 다를 것 같아서요.
제가 아는 상식은
천장은 5mm 이상 아이소핑크 단열 석고보드 1p
바닥이 10센치라고 하면 50% 정도 단열재 채우고 나머지는 미장 몰탈 방수 등등
벽은 아파트 단열일 경우 어느 정도로 하면 좋을지요?
일단은 아래 글과 함께.. 그 아래 글 들을 한번 쭉 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다만.. 아래 윗집이 확장이 안되어 있다면, 같이 확장을 하지 않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http://www.phiko.kr/bbs/board.php?bo_table=z3_01&wr_id=2462
http://www.phiko.kr/bbs/board.php?bo_table=z11_11
주신 글을 읽고 정리해 보았거든요.
한 번 봐주실 수 있나요?
벽 단열은 창문이 있는 곳은 10센치로 그 이외에는 상황봐서 해야 할 것 같은데요.
단열할 때 접착 몰탈을 발라준다고 했는데 글라스울의 접착을 위해서인가요?
접착을 위해서라면 다른 것을 발랐으면 해서요. 냄새가 날 것도 같아서요.
벽면 깨끗하게 제거-아무튼 접착제를 바른 후 글라스울을 붙이고
목재 가로로하기-글라스울을 또 붙이고 각제 가로로.하고
비닐을 덮은 후에 방습 테이프로 정리 그리고 석고 2장 치기...이렇게 할 예정인데요.
한 번 봐주시겠어요.
보강해야 할 부분이라든지요.
창쪽이 아닌 곳까지 10센치는 힘들 것 같구요.
그 이외 부분은 5센치 정도의 글라스울도 괜찮을까요?
1. 글라스울은 접착이 필요없습니다. 그게 장점이기도 하고요. 그냥 껴 넣으시면 되세요.
2. 그러므로, 각목을 먼저 대고, 그 사이에 글라스울을 끼어 넣는 식입니다.
3. 50mm 두께면 괜찮습니다.
4. 나머지 사항은 없고, 실행하시면서 막히는 부분이 있다면 실시간으로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