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계/시공/하자 등의 모든 질문 글은 해당 게시판에 해주세요.
여기에 적으시면 답변 드리지 않습니다.
월요일에 시공사에 내용증명을 보낼거지만 응답할 가능성은 낮기도 하고 발수코팅이 되어있긴한듯하나 벽과 바닥이 만지면 가루가 엄청나게 묻어나오는 상태입니다. 저희가 가족들과 청소를 해보려다 이건 일반인이 할수있는 수준이 아니라고 결론내렸습니다. 벽높이3.5미터에 천정은 그저 막막하더군요. 뭣보다 이걸 그냥 물로만 닦아야할것같아서(업체를 부르면 약품을 쓸걸로 예상) 물걸레를 쓰려고했는데 걸레로는 엄두가 안납니다. 뭔가 설비가 필요할것같습니다..
저희가 원하는건 창문과 벽 천정의 물청소로 먼지를 완전제거하고 벽/천정만 업체가 하면 바닥은 저희가 공들여서 청소하려고 계획하였습니다.
그런데 청소도 사실 일반적인 청소는 분명 아니고 노출콘크리트의 상황을 아는 입주청소 전문업체여야할듯하나, 전화로 어떤것을 확인하고 불러야할지 막막합니다. 일단 3.5미터 천정을 사람이 일일이 걸레를 빨아가며 닦기는 마감수준을 기대하기 힘들것같고 분명 ‘이거이거 써서 이렇게니렇게 하시죠?’라던가 그런 방식으로 청소를 요청하며 계약을 해야할것같은데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저나 저희 가족이 비염이 심하고 애완견도 기침을 달고살아 화학제품은 전혀 쓰지 않게 하고 먼지만 완전제거하는것이 목표입니다.
아 그리고 왜냐면 실내에 타일공사가 끝났기에 적어도 실내에 먼지 크게 날릴 공사가 없을것같아서 미리미리 해두려고합니다.
노출콘크리트를 전문으로 청소하는 업체는 별도로 없을 것 같습니다. 특수하게 수요가 많은 경우가 아니니까요. 일반청소업체에 입주청소를 맡기시고 벽과 천장의 걸레질을 견적에 추가하여 받으시는게 최선의 방법인 것 같습니다.
한엄지님 청림아쿠아를 검색해봤습니다. 정보 감사해요
특별한 것이 있지는 않습니다.
입주청소는 대개 인력으로 하는 일이라서요.
그 분들이 상황에 맞게 도구를 준비합니다. 그러므로 청소회사에게 미리 실내 사진과 요청사항을 알려 주시면 되실 것 같습니다.
워낙 유명한 청소기라서 별로 광고 같지 않은데요ㅎㅎ
신제품 나왔군요 예전보다 많이 가격 다운된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