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계/시공/하자 등의 모든 질문 글은 해당 게시판에 해주세요.
여기에 적으시면 답변 드리지 않습니다.
환기장치를 젠더제품을 사용예정입니다.(프리히터도 포함) 그런데 알고보니 환기장치 자체적으로도 기계 내부에 필터가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저희 환기장치 시공업체인 패시브웍스에서도 미세먼지때문에 헤파필터박스를 자체제작하는데 이제품은 협회제품과 달리 열교환소자를 거친 공기가 거쳐가는 방식입니다. 여하튼 건축협회의 필터박스와 패시브웍스의 필터박스 둘중 어느것을설치하던지간에 기계 자체적인 필터에 추가하여 필터가 생기는것이므로(헤파필터) 모터의 부하가 커질텐데 이런경우 환기장치 자체필터는 제거를 하는것이 맞는지 궁금합니다.
필터박스를 설치할 경우, 기기 자체의 필터(외부쪽에서의 필터)는 제거하도록 권고하고 있습니다.
TAB도 내부 필터를 제거한 후에 하고 있습니다.
올려 주신 예의 경우, 기기 후단에 필터박스가 있는 형식이라면, 당연히 내부 필터를 제거할 수 없습니다. 정압손실을 감안하여 용량을 산정하였을 것이며, TAB를 거치면서 조정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지금 계획은 협회필터박스를 달고 패시브웍스의 필터박스도 달되 패시브웍스 필터와 기기 자체 필터는 빼놓고 tab조정을 한 뒤 문제가 있거나 하면 나중에 기기 자체필터를 다시 끼우고 패시브웍스 필터를 주로 사용할수도 있게 하고싶은데 그때가서 그 조정을 다시 해야하는지, 할수있는것인지 궁금합니다.
어떤 상태이든 TAB를 한 상태로 고정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므로 TAB 이후에 무언가 상태가 변했다면 다시 TAB를 하고, 그 상태를 유지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