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정회원이 아니고, 인터넷을 통해 가입한 일반회원(준회원??)입니다.
표준주택에 관심이 있어 견학 신청하여 12월 초에 3호 주택 견학도 하고
왔습니다.
내년에 택지를 사서 지어볼 계획이라 이 홈페이지에 자주 들어오곤 합니다.
그런데, 표준주택 카테고리에 들어가 보면
견학신청 게시판 외에도
여러 게시판(표준주택 개요~ 각각의 표준주택 시공일정)들이 있는데
일반 회원은 글을 읽을 권한이 없어서 볼 수가 없네요.
예를 들면, 4호 담양 표준주택의 경우
건축주 분이 남기신 후기(입주 후 체험담) 같은 글들이 있어
참고하고 싶어 읽어보려 해도 접근 권한이 없는 것으로 나옵니다.
이런 글들은 읽어 볼 수 있게 해 주셨으면 합니다.
표준주택 게시판은 말씀하신 정보이외에 개인정보를 담고 있는 공문서 등이 같이 올라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게시판을 여는 것은 저희의 권한이라기 보다는 해당 건축주 개개인에게 권한이 있습니다.
저희가 다 여쭈어 본 것은 아닙니다만, 여러 건축주께서 타인의 열람은 불가능하시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저희 협회 직원 조차도 공사관계자 외에는 열람이 불가능하게 되어져 있습니다.
또한 홈페이지의 특성상 게시판 그 자체에 권한이 주어지는 것이라, 특정 글만 풀어서 볼 수 있게 할 수 있지는 않습니다.
저희가 따로 게시판을 만들어서 열람가능한 글만 모으는 것도 생각 중에 있습니다만. 그 역시 건축주의 동의를 받아야 할 사항이라 시간이 걸릴 듯 합니다.
지금 당장 열람이 가능하지 못한 점.. 아무쪼록 널리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정보 공유에 대해서는 상당히 개방적인 사고를 가지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누구나 읽을 수 있는 공개 게시판에 글을 올릴까 생각도 했는데 제3자가 보았을 경우 자칫 오해의 소지가 있을 것 같아 관계자만 글을 읽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아직 공사가 완전히 종료된 상태가 아니기에 하자라기보다는 보완사항에 대해 논한 것임을 널리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아직 입주한 지 시간이 별로 지나지 않았고 날씨도 그닥 춥지 않았기에 조금 시간이 지난 뒤에 별도로 정리해서 모든 사람이 글을 읽을 수 있도록 입주 후기를 올려 드릴 것을 약속 드립니다.
물론 긍정적인 면과 약간의 아쉬움 등을 함께 일목요연하게 정리해서 올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신입회원입니다
담양이고향이고 노모가 계서 4호에 관심이 많습니다
좋은정보 부탁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