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계/시공/하자 등의 모든 질문 글은 해당 게시판에 해주세요.
여기에 적으시면 답변 드리지 않습니다.
방충망이 현재 설치되어있지 않습니다.
원래 롤블라인드형식으로 설치가 예정되어있었으나 설치하지 않고 파국이 나기도 했고 롤형식의 효용성에 관한 의문도 들었기에 여태까진 그냥 내버려두고있었던 참입니다만 날씨가 좋은날은 문을 완전히 열어두고(중정쪽) 방충망에도 펫게이트를 따로 설치해서(기존설치 펫게이트사용을 무서워하는 개가 있어서) 지내고싶어 방충망 설치를 고려하고있습니다.
다만 롤 형식이 아니라 여닫이형식으로 설치하고싶은데 최대한 가볍게 만들어서 경첩을 강력 양면테이프로 붙여 고정력을 보조하고 나사를 가장 짧은걸 사용해 샷시의 최외곽부에만 구멍이 나는정도면 괜찮을까요? 창호업체에 당시 여닫이식 방충망을 문의했을땐 딱히 시공하는 업체를 알지 못하기도 했고 설치에 관해 별다른 이야기가 없었던걸로 짐작컨데 외곽에 나사구멍이 몇개 나는정도는 괜찮은것도 같습니다. 거기다 나사고정부의 방수를 최대한 실리콘 등을 활용해 처리해주고 관리해주면 안쪽으로 물이 들어갈것같지도 않구요.
이같은 방식의 설치가 괜찮을까요?
https://www.amazon.com/Magnetic-Screen-Door-Fiberglass-Mosquitos/dp/B06ZXWZ28D
여닫이식 방충망은 틈새가 많이 벌어져 효용성이 별로 없습니다.
롤방충망이 싫으시면 슬라이딩식 방충망도 있습니다.
아파트가 아니라면 시스템 창호 외부에 슬라이딩 방충망 설치 가능합니다.
여닫이식이 틈새가 원천적으로 적게 설치될수 있을것같습니다.(슬라이딩의 위아래 양옆 틈새 등등 문풍지 스폰지에 의지해야하는점, 저희집 문들이 전부 여닫이식 시스템도어인점..)
저는 이마트에서 12,000 원 주고 구입했는데 가격 대비 만족도가 높습니다. 내구성이나 이런 건 당연히 기대하지 않고 망가지면 새로 사면 되지 하고 있습니다. 호기심 해결 비용? 내는셈 치고 한번 설치해서 써 보시는 게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