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월 1일 부터, 아파트(공동주택)의 하자와 관련된 질문을 받지 않습니다. (누수,결로,곰팡이,창호,균열,소음,냄새,오차,편차 등등)
게시판을 운영하는 지난 10여년 동안, 나올 하자는 이미 다 나왔다고 볼 수 있기에, 질문이 있으신 분은 이 게시판에서 관련 검색어로 검색을 하시면 충분히 동일한 사례에 대한 답변을 찾을 수 있다고 판단하였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전혀 사례가 없는 하자를 제외한 모든 질문글에 답변을 드리지 않고, 24시간 후에 삭제할 예정입니다.
답글이 없고, 글이 삭제되어도 마음 상하시는 일이 없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2020년 9월 이사 후, 그해 겨울부터 같은 증상으로 차단기 떨어짐과 많은 결로현상으로 원인을 찾기 힘들다는 as기사와 공기순환기 설치 기사들의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첫번째 사진에 표시한 1~5번에서 물이 많이 고여있습니다. 열교환기 본체와 4개의 주름관 안에 물이 많이 고여 물 떨어짐이 심합니다.
주름관도 새로 교체하였습니다만 같은 증상이 반복되어 결로와 물 떨어짐은 계속되었습니다.
as기사, 열교환기 설치 하시는 분들도 원인을 찾기 힘들다고 하셔서 손을 못대고 있습니다.
윗집과 아랫집은 저희와 같은 증상이 전혀 없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어떤 설치상의 문제인지 궁금합니다.
본체 내부는 물방울이 가득하고 그 물이 바깥으로 새어나오는 증상입니다. 추운 날에는 훨씬 더 심한 물 떨어짐이 있고 실외기실 벽에는 결로가 없고 단지 열교환기 본체와 4개의 주름관에서 물이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원인을 찾을수 있을까요?
만약 실내온습도가 이보다 높다면 기기 내부에 다량의 결로수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사용하지 않을 때 외부 공기의 유입과 실내 공기의 이동을 막는 전동댐퍼가 설치 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24시간 가동을 해보시고, 그럼에도 결로가 심하다면 실내 습도가 높은지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습도가 저희집만 이렇게 높다는게 이해가 도질 않습니다 관리자님~ 혹시 설치상의 문제라든지 어떤 다른 이유는 예상 하기 여려울까요?
댐퍼가 어디에 있는지를 물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실내에 온습도계를 넣고 습도 체크도 해보시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