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월 1일 부터, 아파트(공동주택)의 하자와 관련된 질문을 받지 않습니다. (누수,결로,곰팡이,창호,균열,소음,냄새,오차,편차 등등)
게시판을 운영하는 지난 10여년 동안, 나올 하자는 이미 다 나왔다고 볼 수 있기에, 질문이 있으신 분은 이 게시판에서 관련 검색어로 검색을 하시면 충분히 동일한 사례에 대한 답변을 찾을 수 있다고 판단하였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전혀 사례가 없는 하자를 제외한 모든 질문글에 답변을 드리지 않고, 24시간 후에 삭제할 예정입니다.
답글이 없고, 글이 삭제되어도 마음 상하시는 일이 없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40년 정도 넘은 빨간벽돌집을
1년전 올리모데링하여 살고있습니다.
천장에는 단열재를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12월 겨울부터 천장에 딱딱 소리가 자주 들려서
led 조명 탈거 후 후레쉬로 천장을 비춰보니 반짝반짝하게 물이 천장에 맺혀있었습니다.
결로인것같습니다 ㅜㅜ
작은방(아기방)이 물 떨어지는 소리가 심해서 조만간 천장 철거 후 단열재 공사 후
다시 천장 마감해야할것은데 혹시 어떤 단열재 쓰는게 좋을지,
공사진행 시 주의사항이나 좀 더 꼼꼼히 체크해야할 사항이 있을지 여쭤봅니다.
추가질문 ! ( 사진첨부 )
외부 처마가 저희집도 저런식으로 되어있는데 저는 페인트만 칠만 새로했으며
몇달전 목재와 콘크리트 사이 틈이 있는 공간을 실리콘으로 제가 막아버렸습니다.
100% 차단되게 막지는 못했지만
혹 어설프게 막은 틈때문에 오히려 공기순환이 더 안되어서 천장 부분 결로가 생겼나 싶어서
질문드립니다.
완전 외부로 보여지는데 누수도 의심해 보십시요
https://www.phiko.kr/bbs/board.php?bo_table=z3_01&wr_id=30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