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자관련 질문/사례

2025년 1월 1일 부터, 아파트(공동주택)의 하자와 관련된 질문을 받지 않습니다. (누수,결로,곰팡이,창호,균열,소음,냄새,오차,편차 등등)

게시판을 운영하는 지난 10여년 동안, 나올 하자는 이미 다 나왔다고 볼 수 있기에, 질문이 있으신 분은 이 게시판에서 관련 검색어로 검색을 하시면 충분히 동일한 사례에 대한 답변을 찾을 수 있다고 판단하였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전혀 사례가 없는 하자를 제외한 모든 질문글에 답변을 드리지 않고, 24시간 후에 삭제할 예정입니다.

답글이 없고, 글이 삭제되어도 마음 상하시는 일이 없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유리창 파손

G 하해 3 137 01.02 20:15

안녕하세요

다른 유리파손 관련 게시글은 다 확인해보았는데 이 경우는 애매한 것 같아 고견 부탁드립니다.

금만 가 있으면 자연파손으로 생각할텐데  높이도 3층이고 시작점이라고 생각하는 곳에 구멍이 나 있어 외부 요인인지 자연파손인지 알고 대처하고 싶습니다.

2중 통창으로 4년 전쯤 시공하였고 지금껏 사는동안 결로나 습기가 차진 않았습니다. 곡선 통창이라 시공에 어려움을 겪긴 했으나 지금까지 문제 없이 잘 사용했는데 최근 파손된 걸 확인했습니다.

남향이고 커튼은 암막이 아닌 얇은 흰색 커튼 사용하고 있구요.

내부창은 문제없으며 외부창만 파손 되었습니다.

혹시 이 경우 자연파손일 확률이 높은 지, 외부요인으로 인한 파손의 확률이 높은 지 알 수있을까요? 그냥 평면 유리 가는거면 10-20만원으로 부담이 없는데 이 경우는 곡선 통창에 이중창이라 비용이 2백만원이 넘을 것 같아 부담되어 여쭤봅니다.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

M 관리자 01.02 20:46
안녕하세요.
다른 글의 자파(자연파괴)와 다르지 않습니다.
아래 쪽 깨진 유리가 유리 바로 앞에 떨어져 있는 것으로 방증될 수 있습니다.
G 하해 01.03 09:30
감사합니다 ㅠㅠ
M 관리자 01.03 16:27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