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월 1일 부터, 아파트(공동주택)의 하자와 관련된 질문을 받지 않습니다. (누수,결로,곰팡이,창호,균열,소음,냄새,오차,편차 등등)
게시판을 운영하는 지난 10여년 동안, 나올 하자는 이미 다 나왔다고 볼 수 있기에, 질문이 있으신 분은 이 게시판에서 관련 검색어로 검색을 하시면 충분히 동일한 사례에 대한 답변을 찾을 수 있다고 판단하였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전혀 사례가 없는 하자를 제외한 모든 질문글에 답변을 드리지 않고, 24시간 후에 삭제할 예정입니다.
답글이 없고, 글이 삭제되어도 마음 상하시는 일이 없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신축아파트 드레스룸 걸레받이와 실외기실 문의 간섭으로
걸레받이 as를 신청하였는데 (as 후 사진)
작업자가 처음에는 걸레받이를 반 잘라서 붙이면 된다더니
갑자기 걸레받이면 석고보드를 샌딩하지 않고
사진상 파란색 동그라미 부분 석고보드를 두 겹 부순 후
검은색 얇은 판으로 덧대고 얇은 걸레받이로 교체하였습니다.
그리고 도배와 코킹을 하면 된다고 하더군요.
그런데 문제는 찬바람이 새어들어와서
해당 부분의 단열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열화상 카메라로 확인, 사전점검 때 확인했을 때는 온도가 저렇지 않았음)
1. 결로로 인해 곰팡이 발생이 우려스럽습니다.
as를 다시 신청하였는데 어떻게 작업 해달라고 해야되나요?
2. 큰 공사가 될까봐 우려스럽습니다.
빈 공간에 단열폼과 석고보드로 쉽게 찬바람 유입차단 및 단열 해결이 가능할까요?
같은 상황일테니까요.. 다르면 더 문제이고요.
1. 우려로 AS를 받을 수는 없습니다. 그러므로 실질적인 행위를 원하시면 마감재를 탈거하여 내부 단열재 상태를 봐야 합니다. 이는 열화상 사진도 마찬가지입니다.
아래 글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https://www.phiko.kr/bbs/board.php?bo_table=z4_03&wr_id=39468
https://www.phiko.kr/bbs/board.php?bo_table=z4_03&wr_id=33125
2. 위의 답변과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