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월 1일 부터, 아파트(공동주택)의 하자와 관련된 질문을 받지 않습니다. (누수,결로,곰팡이,창호,균열,소음,냄새,오차,편차 등등)
게시판을 운영하는 지난 10여년 동안, 나올 하자는 이미 다 나왔다고 볼 수 있기에, 질문이 있으신 분은 이 게시판에서 관련 검색어로 검색을 하시면 충분히 동일한 사례에 대한 답변을 찾을 수 있다고 판단하였기 때문입니다.
입주때부터 세탁실 보일러 뒷편 아파트 전층 연결되어 있는 통로에서 누수가 있어요.
비가 많이 오는 여름 장마철에 물이 떨어지지 않고,
비나 눈이 오는 겨울날만 물이 떨어져요.
영하 10도 넘게 내려가도 비안오면 물안떨어져요! 단순 결로는 아닌거죠..
외부벽면 크랙때문인거 같은데.. 그럼 여름에는 왜 비가 안샐까요? 추운 겨울 비나 눈 오는 날만 그래요 ㅠㅠ
입주때부터 하자 접수해도 직접적인 해결도 해주지 않았어요.
건설사 본사에서도 나와도 보고만 가고 ㅜㅜ
정말 답답 합니다.
자기들도 원인을 모르겠다며..
혹시 이런 경우 있으실 까요?
만약 탑층이라면 전층 연결된 통로 (PD) 에서 물이 떨어진다면.. 그 통로의 맨 상부 옥상부에서 겨울결로 (추울 때 얼었다가 날이 풀리면 물이 떨어지거나, 눈/비가 오는 겨울철 습도가 높아져서 생기는 결로)로 추정됩니다.
관리사무소 분과 옥상에 올라가서, 해당 통로의 옥상부가 어떤 모양으로 되어 있는지, 그리고 그 속에서 결로수가 생길 환경인지를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만약 탑층이 아니라면, 추측 가능한 것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그 물이 어디서 떨어지고 있는지, 지금도 감은 없으나 해결을 하시는 것이 장기적으로 좋아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