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월 1일 부터, 아파트(공동주택)의 하자와 관련된 질문을 받지 않습니다. (누수,결로,곰팡이,창호,균열,소음,냄새,오차,편차 등등)
게시판을 운영하는 지난 10여년 동안, 나올 하자는 이미 다 나왔다고 볼 수 있기에, 질문이 있으신 분은 이 게시판에서 관련 검색어로 검색을 하시면 충분히 동일한 사례에 대한 답변을 찾을 수 있다고 판단하였기 때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신축아파트 입주 3개월이 아직 안되었습니다.
입주하면서부터 욕실에서 쾌쾌하고 묵직하면서 걸레 묵힌듯한 냄새가 나는데 묘하게 공사장 냄새같은것도 살짝 섞인 냄새라 시간이 조금 지나고 환기좀 잘 하면 없어지겠지 했는데 지금까지 냄새가 심하게 납니다.
욕실 두군데 중에 안방에 있는 부부 욕실만 심하고 공용욕실은 괜찮습니다. (공용 욕실에서는 2주에 한번꼴로 나방파리가 두어마리 나와서 이것도 신경이 쓰입니다.신축인데 뭔가 문제가 있는건지 싶어서..)
세면대쪽은 건식으로 사용중이었는데 일주일전쯤 물청소를 했더니 배수가 안되서 AS팀이 왔는데 모래가 끼어서 그렇다고 아랫층에서 작업해준다하고 그 후엔 잘 내려가고, 세면대에서 바닥으로 물이 계속 세는 부분이 있었는데 그것도 다 고쳐주고 가서 이제 새는 부분은 없습니다.
배수불량과 물이 새는 부분이 시정되면 냄새가 잡히려나 했는데 냄새는 그냥 똑같이 불쾌하게나서 이 부분을 어떻게 해야할까요? 냄새발생 자체라 기분 나쁘지만 뭔가 적극적으로 대응해볼 생각을 못했습니다. ㅜㅜ
도와주세요~~
아래 글을 보시면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phiko.kr/bbs/board.php?bo_table=z4_03&wr_id=14317
https://www.phiko.kr/bbs/board.php?bo_table=z4_06&wr_id=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