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자관련 질문/사례

누수? 결로? 환장하겠습니다.

G 고추말랭이 0 64 09.14 11:29

안녕하세요

20년 1월 준공 아파트 한달 전에 매매하여 입주하였습니다.

 

이사 전날 안방 커튼박스 밑으로 누수가 발생하였고 시스템에어컨 설치로 인한 누수인가 싶어서 에어컨 업체 방문하여 확인 시 천정은 매우 깨끗했습니다.

 

이후 도배풀 물조절을 잘못한건 아닌가 싶어 도배도 새로 하였고 한주 뒤 하단부까지 누수가 발생하였습니다.

 

뭔가 문제가 심각하다고 생각이 들어 누수탐지 업체 불러 내시경?으로 확인한 바 천정 커튼박스 측 물떨어진 자국이 있다고 합니다.

문제는 더 위쪽을 봐야 정확한데 배관이 간섭되어 더위쪽은 확인불가 하다고 하였으나 누수탐지 업체 윗집세대 문제라는 확인서도 받았습니다.

 

누수탐자 업체 결과를 가지고 관리사무소, AS접수팀에 접수하니 지금 당장 누수는 확인이 어려우니 윗집세대 담수를 해놓고 저희집 누수가 생기는지 확인해야 하자처리가 가능하다고 하여 윗집 발코니에 담수하였고 현재까지 약 2주가 되었는데도 이상하게 멀쩡합니다.

 

저희가 8/23일 이사했는데 이사하기 약 열흘전에 윗집에서 물청소 했었다고 하는데 말이죠..

이사하기 4~5일 전 비가 계속 왔는데 외부 크랙으로 인한 누수가 아닌가 싶네요

어찌됐던 누수 확인이 되어야 하자접수 가능하다고 하니 미치겠습니다.

 

누수업체늘 다시 불러서 외벽도 확인하라고 해야 될까요? 기존에 왔었던 누수업체는 너무 좀 허접했다고 해야 되나 열화상카메라 내시경만 딸랑 들고 왔었습니다.

 

이런 경우엔 어떻게 대처해야 될지요 도움 부탁드립니다.

 

첫번째 사진은 2차 도배 전 초배지 젖은 사진이며 두번째 사진은 누수업체에서 촬영한 사진 입니다.

 

추가 - 에어컨 설치 후 부분인테리어 시공 한주 동안 날씨가 매우 더워 에어컨 풀가동 했습니다.

현재집은 2~3달 공실이였구요 에어컨 풀가동에 의한 결로일 수도 있나요?

에어컨 위치 및 누수위치 사진 첨부드립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