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월 1일 부터, 아파트(공동주택)의 하자와 관련된 질문을 받지 않습니다. (누수,결로,곰팡이,창호,균열,소음,냄새,오차,편차 등등)
게시판을 운영하는 지난 10여년 동안, 나올 하자는 이미 다 나왔다고 볼 수 있기에, 질문이 있으신 분은 이 게시판에서 관련 검색어로 검색을 하시면 충분히 동일한 사례에 대한 답변을 찾을 수 있다고 판단하였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전혀 사례가 없는 하자를 제외한 모든 질문글에 답변을 드리지 않고, 24시간 후에 삭제할 예정입니다.
답글이 없고, 글이 삭제되어도 마음 상하시는 일이 없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도움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저희집 천장인데 누수일까요?
거실옆 가운데방, 빨간색 표시해둔곳이 발생부위 입니다.
곧 입주인데요 입주청소중에 발견했습니다
눈에 확 띄지는 않습니다만, 동그란 모양에 그 모양따라 살짝 부푼느낌에 곰팡이가 있는거 같습니다. 핑크색과 푸른색?
다른 몇몇세대도 최근 보일러배관 누수로 난리나서 시끄러웠는데요 저희 윗집은 아직 입주전이라서요.
참고로 저희집은 전실 시스템 에어컨입니다.
하자신청하고 저희는 뭘 해야할까요.
누수 세대가 특히 저희동에서 많이 나와서 확실히 확인하고 싶습니다만, 저 부위가 만졌을때 축축하지는 않아서 혹시 하자업체에서 도배만 새로 해준다라고 하면 그땐 어떻게 대처할지도 알고싶습니다.
다만 지금은 젖어 있지 않고, 당분간 지켜 보았을 때 유의미한 변화가 없다면 누수가 종료된 것으로 보고, 도배를 하면 되실 것 같습니다.
하자팀이 방문해서는 (며칠전 비가왔을땐 저부위가 미세하게 부풀어올라있다가 날씨가 좋아지면서 곰팡이 흔적만 남아있는걸 얘기듣고), 누수가 외부요인인거 같다고 다음번 비올때까지 기다려보자고 하는데요.
윗집에서 누수라면 계속 물이 흐를거라고.. 하는데요.
외부요인으로 저 부위에 저렇게 누수가 생길수도 있나요?
그리고 굳이 비가올때까지 기다려야하는건지도 궁금합니다. ㅜㅜ
신축이라 아직 윗집이 입주안했는데 하자팀에 윗집도 확인해달라고 해야할까요? 이사온지 하루되었는데 너무 속상합니다...ㅠ
윗집의 조사는 비와의 연관성이 미확인 된 후에 하시는 것이 좋고요.
우선 알겠다고 했거든요...
비와의 연관성이 미확인후에 윗집 조사를 말씀하셔서요.. 혹시 이유를 여쭤봐도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