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월 1일 부터, 아파트(공동주택)의 하자와 관련된 질문을 받지 않습니다. (누수,결로,곰팡이,창호,균열,소음,냄새,오차,편차 등등)
게시판을 운영하는 지난 10여년 동안, 나올 하자는 이미 다 나왔다고 볼 수 있기에, 질문이 있으신 분은 이 게시판에서 관련 검색어로 검색을 하시면 충분히 동일한 사례에 대한 답변을 찾을 수 있다고 판단하였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전혀 사례가 없는 하자를 제외한 모든 질문글에 답변을 드리지 않고, 24시간 후에 삭제할 예정입니다.
답글이 없고, 글이 삭제되어도 마음 상하시는 일이 없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분양 아파트 입주 한지 한 달 됬는데 밑에 집 안방에 누수가 발견되 저희집 보일러 배관 검사결과 방3 입구 보일러 배관에서 누수가 발견 됬습니다 집 구조상 방3 방2 거실 안방 순인데 집 바닥 전체가 물이 차있는거 같습니다 불행 중 다행으로 가벽 전부 철거 해보니 완충재 반 정도 까지만 물이 차 있었습니다. 완충재 위에 비닐? 있어서 기포 콘트리트 까지는 물이 흡수되지 않았습니다. 가벽 철거 후 보일러 계속 틀고 물 닦아내며 건조 중인데 일주일 지나니 물이 더이상 보이지는 않지만 약간 젖은 느낌은 있습니다. 완전 마른거 같을 때 비닐 씌어서 검사 해볼려 합니다 저는 한달은 건조 시키려 하는데 건설사에서는 2주면 충분하다고 덮고 보수 할려고 합니다. 안방 쪽이나 거실에도 구멍을 타공해서 확인하고 건조 하고 싶은데 밑에집 천장에 물 빠지라고 타공 했고 물이 그 정도로 많지 않다고 거실이랑 안방 타공을 말리네요..가벽 철거 한만큼 만으로도 건조 충분할까요? 2주후에 비닐 씌어 보고 더이상 습기가 않올라 오면 덮고 보수해도 될까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문제는 충분한 건조까지는 한 달로도 어려울 것이라는 점입니다. 예측컨데 석달 이상은 걸릴 것 같습니다.
이런일이 처음이라 너무 고민되는데 꾹 참고 3개월 말리는게 나을까요? 더 빨리 하기 위해서 바닥에 송풍기 호스 꼽아놓어나 다른 노력할게 또 뭐 없을까요? 속상한 나머지 두서 없이 또 질문 드립니다 ㅜ
일부 곰팡이가 올라 올 수도 있긴 하지만, 심각한 정도까지는 아닐 겁니다. 다만, 반대로 물방울이 비닐에서 떨어질 정도라면 석달을 말리는 것이 맞습니다.
덮더라도 난방을 계속 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환기도 자주 시켜 주시고요.
다만 할 수만 있다면, 쇠솔그라인더로 녹을 제거하고 방청제를 뿌리는 행위로도 좋습니다.
나중에 후기 올리겠습니다.
누수된 방 방문 교체를 진행하는데 방문 다 교체하지만 가틀은 시멘트에 매립되어 있어 교체 안한답니다 제 생각에는 매립된 곳이 곰방이 있을거 같은데 일단 가틀 보이는곳은 닦고 코팅제?뿌렸다고 말리고 바로 덮는다는데 괜찮을까요?혹시 곰방이가 번지지는 않을까요?
다 건조가 되면 곰팡이는 다시 번지지 않으므로.. 몰탈이 충분히 건조된다면 안심하셔도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