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자관련 질문/사례

내부에 별 이슈가 없이 tvoc가 올라갑니다

G 송고 6 126 03.27 19:41

안녕하세요

 

신축 한달정도 되었습니다. 컴포벤트 설치되어있고요.

 

모든 수치 잘 유지하고 있는데요.

 

tvoc수치가 평소에 100을 넘지 않는데요.

 

오늘 정오를 기점으로 올라가더니 270이상 올라가네요.

 

딱히 특별한 이벤트는 없었습니다.

 

혹시 원인이 있을까요?

 


 


Comments

G 송고 03.27 19:43
변화 그래프 첨부합니다
9 잡자재 03.27 20:06
안녕하세요.
tVOC는 휘발성 유기 화합물 전체의 합으로
에프킬라, 물파스 등 휘발성 제품을 사용하거나 알콜 등이 주변에 있어도 올라갑니다.
혹은 인근에서 무언가 태우거나 제초제를 주는 등 야외 활동으로도 증가할 수 있습니다.
원인이 너무 다양하기에 명확하게 답변드리기는 어려운 것 같습니다.
컴포벤트 컨트롤패널을 확인하여 환기가 원활하게 유지되고 있는지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G 송고 03.27 20:16
잡자재님 답변 감사드립니다. 좀전까지 500이 넘게 올라갔는데, 생각해보니 측정기 놀려둔 선반 옆칸에 섬유용접착제 배송 온 걸 두었는데 그 시점부터 올라간 게 아닌가 싶습니다. 다른 곳으로 치우고 지켜보겠습니다
9 잡자재 03.27 20:23
감사합니다.
tVOC는 센서반응에 시간이 좀 걸림으로 해당제품을 이동하신 후 지켜보시는게 좋겠습니다.^^
tVOC는 휘발성이 있는(즉, 증발할 수 있는) 모든 유기용매의 총 합입니다. total Volatile(휘발성) Organic Component (유기물질)

잡자재님이 언급해주신 스프레이 살충제, 물파스는 물론,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아세톤(네일폴리시 리무버), 에탄올(각종 살균티슈, 살균스프레이, 주류 등) 등 휘발성 유기물질은 다양합니다.

청소용 물티슈에도 살균과 보존 목적으로 소량의 휘발성 유기물질이 들어가기도 합니다.

그리고, 한 번 꾹~ 누르면 계속 나오는 형태의 스프레이는 내부에 LPG 같은 휘발성 유기물질을 기반으로 합니다. (에프킬라 같은 스프레이 살충제가 대표적인 예 — 액상 살충제 스프레이와 프로판 가스가 섞여서 분출) 손가락으로 꾹꾹 눌러야 하는 수동 스프레이가 아닌 한 번만 누르면 되는 자동 스프레이는 거의 이런 형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댓글 수정이 안되네요. Organic Component가 아닌 Organic Compound 입니다. “유기합성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