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자려고 누웠는데 베란다에서 똑똑! 물 떨어지는 소리가 들리더라구요.
찾아보니 샷시 하단 부위에서 물이 떨어지는데... 원래 저렇게 아래 부분은 뚫려 있는 걸까요?
원래 비가 올 때 마다 베란다 바닥에 물이 고여 있었는데, 금요일 저녁 미리 주위 부분에 방수 스프레이를 뿌려 다행히 주말 내내 비가 와도 물이 고이지 않아 좋아 했더니…
이번에는 또 다른 부분에서 물이 새네요…. 이런 경우 시공한 LG 샷시 업체에 AS를 요청해야 하는지 아니면, 누수 업체를 따로 불러야 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30년된 아파트.. 정말 베란다 물이라면 지긋지긋해요… 도와주세요ㅠㅠ 감사합니다!
1) 내집샤시의 천장이나 벽체 부분에 실리콘으로 코킹한 곳에 틈이 생겨서 물이 들어와 누수가 생기는 경우
2) 위집샤시의 아래쪽이나 바닥에서 생긴 누수의 물이 내집천장으로 흘러 나오는 경우
3) 외부벽체에 규열이 생겨서 그 균열을 타고타고 내집으로 들어와서 생기는 경우...
이렇게 3가지가 있겠네요. 어떤 경우인지는 소거법으로 하나하나씩 제거하면서 해당 경우에 적합한 수리를 해주면 될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게 말로는 쉬운데, 실제로 해보면 여간 힘들고 번잡한게 아닙니다. 빠르게 문제를 해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