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전에 먼저 검색을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올해 1월 신축아파트에 입주힌 새내기 입주민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궁금한것이 있어 찾아보다가 이곳을 알게 되었는데요.
사진을 보시면 검게 마킹한부분이 작년 10월말쯤 사전 전검때 발견한 하자 입니다. 양쪽 상단 모서리 비슷한 곳에 두군데가 그랬구요. 안쪽으로 찌그러져있고 그부분을 만져 보았을때 거끌꺼끌한 느낌과 표면에는 검게 그을린듯한 자국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틀과 석고보드 사이를 보았을때 그 부분만 밀착이 안된 상태였구요.
그래서 하자 신청을 현관문틀 녹슨곳에 도장한거랑 저 부분을 강조해서 신청했는데 입주 후 확인하니 현관 문틀의 녹슨부분은 갈아서 도색한듯했구요. 저 부분은 그을린듯한 자국만 없어진 상태였습니다.
1. 어떻게 하면 이런 하자가 발생했는지?
2. 불량자재를 시공한건 아닌지?
3. 하자보수 요구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ABS 문인 것 같습니다.
검정색은 사진으로 불분명하나, 상처가 난 것이거나 작업 중에 무언가가 묻은 자리로 보입니다.
다른 이상이 없다면 불량한 자재는 아니고요.
그러므로 그냥 두시면 되실 것 같습니다.
유리틀의 크기와 창틀이 맞지 않았거나 금속철물의 위치가 맞지 않았을 수도 있거든요.
혹시 수평계나 철자를 가지고 있다면 틀의 수평/수직을 한번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아래 글의 중간 쯤에 창호의 시공 품질에 대한 영상이 있습니다. 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https://www.phiko.kr/bbs/board.php?bo_table=z4_06&wr_id=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