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자관련 질문/사례

신축아파트 강마루 교체건

G 유후 3 1,066 2023.02.09 21:56

신축 아파트 주방 개수대 앞 음식물 처리기 누수로 강마루를 몇장 교체 했는데요

 

뿌레카 진동이 장난이 아니더군요 

 

1.난방배관에 크랙이 생기거나 하지 않을런지 궁금합니다..주방개수대 앞부분 다수의 배관이 지나가는    곳이라 

 

그리고 지금 다시 본드가 떨어졌는지 밟으면 찌걱찌걱 소리가 납니다.

 

재시공을 해야할지 본드 주입만으로 가능할지 재시공은 난방배관 때문에 부담스럽고

 

본드주입만으로는 차후 문제가 또 생길거 같고 솟아오르기도 할거 같고

 

2.본드주입을 해야할지 재시공을 요청해야될지

 

아파트 하자보수하는 분이라 그런지 접착본드를 완전이 제거 안 하고 대충 그 위에 시공 하시더군요.

 

3.샌딩까지 가능한 다른분 섭외를 요청해야 될지 궁금합니다.

 

검색해보니

시공후 무거운 물건을 올려두어야 솟아오름을 최소화 할 수 있고

 

난방을 얼마간 돌리지 않아야 접착제가 잘 붙는 다던데 맞나요?

Comments

M 관리자 2023.02.09 22:22
1. 배관의 파손여부는 지금의 정보로 알기는 어렵습니다. 다만 균열은 누수로 이어지므로 조마간 어렵지 않게 결과를 확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그 부분은 시공하신 분에게 AS를 요청하고 그 쪽에서 판단을 하도록 두시어요. 결과가 중요한 것이므로, 공법까지 제시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3. 무거운 물건을 올려 두는 것은 많은 도움이 됩니다. 난방과의 상관관계는 크게 없습니다.
G 유후 2023.02.10 09:16
지금 6개월차에 접어든 아파트로 마루 하자보수 기간은 2년이지만 첫 1년차는 하자보수비용 하청업체 부담이지만 2년차부터는 시공사랑 반반 부담이라 처리가 더 더뎌진다는 소리를 어디선가 들은거 같습니다.빠른 결정을 해야할듯 한데 재시공이 답인지(난방배관이라는 리스크가 있어서) 본드주입이 답인지 금전배상이 제일 좋은데 안 될거 같고 고견을 어쭙니다.10년 살집이라 그냥 쓰기에는 사는 동안 스트레스가 심할거 같네요.
M 관리자 2023.02.10 09:26
저도 무언가 알려 드리고 싶지만, 공사사진도 없고, 완공사진도 없는 상태에서 말씀드릴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