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자관련 질문/사례

안방화장실 소음 심각ㅜㅜ

이 소리를 인지한건 8개월정도 됐고요 저희집 안방 화장실 젤 안쪽 천장에서 녹음했고 이 소리가 그 쪽과 붙어있는 작은방 천장에서도 납니다. 하루에도 몇번씩 나는것같고요 한번 나기 시작하면 두시간 정도씩 정해진 시간대 없이 아무때나 나고요 아침 낮 밤 새벽 아무때나에요 소리가 엄청 크게날때 보통일때 어쩔땐 작아서 거의 안들릴때도 있어요 작을 때는 자세히 들어야 들릴 정도로 아주 작게 탕탕소리정도만 들리더라고요 관리소에서 와서 들어보시고는 이런소리 첨들어보셨다며 화장실천장에도 아파트 옥상에도 뭐가 없다며 저런 소리 날 만한게 전혀 없다고 하셨어요 저희집서 크게 소리나는 날 두 집 확인해봤는데요 바로 윗집에서도 똑같은 소리가 나긴 했는데 저는 윗집이 더 큰소리가 날 줄 알았는데 더 작은소리가 나더라고요 그리고 몇 층 더 높은 집에서는 아예 소리가 안났어요 관련이 있는지 몰겠지만 저희집 안방화장실 수압자체가 쎈것같고 화장실 물사용안할때도 저희 샤워부스바닥 배수로에서 물내려가는소리가 엄청 크게 들려요 제발제발 원인이 있어서 해결될수 있는 문제였음 좋겠어요ㅜㅜ 이 소리가 도대체 뭘까요?? 미리 감사드립니다!!!!!!

(소리가 작게날때도 하나 더 파일첨부합니다)

Comments

M 관리자 2021.11.11 09:24
죄송합니다만.. 오늘 외근이라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상황이 아니어서.. 저녁에 답변 드리겠습니다.
M 관리자 2021.11.12 17:55
답변을 놓쳐서 죄송합니다.
이 소리는 배관의 흔들림에 의해 주변 고정 철물 등과 부딪히는 소리로 들립니다.
다만 이 것을 해결하려면 공용배관이 지나가는 벽체를 해체해야 하는데요. 그 벽이 조적벽이라 해체가 가능하기는 합니다만, 실내의 벽을 해체해야 하고, 또 해체를 하더라도 그 해체한 위치에서 나는 소리라는 보장이 없기에.. 대부분 보수가 안되는 문제로 남을 가능성이 큽니다.
M 관리자 2021.11.15 16:01
네.. 그렇습니다.
그 벽을 해체해야 해요.
실제로 견디지 못하고 해체를 하고 계신 분도 계시는데요.. 이 곳 게시판에도 한 사례를 찾으실 수 있는데.. 글이 너무 많아서.. 저 역시 잠깐 찾아 보았는데.. 못 찾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