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월 1일 부터, 아파트(공동주택)의 하자와 관련된 질문을 받지 않습니다. (누수,결로,곰팡이,창호,균열,소음,냄새,오차,편차 등등)
게시판을 운영하는 지난 10여년 동안, 나올 하자는 이미 다 나왔다고 볼 수 있기에, 질문이 있으신 분은 이 게시판에서 관련 검색어로 검색을 하시면 충분히 동일한 사례에 대한 답변을 찾을 수 있다고 판단하였기 때문입니다.
엘리베이터 없는 건물 옥상의 우레탄 방수를 보호하기 위해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가끔 옥탑층 창고를 드나드는 외에 옥상에서의 보행은 매우 적은 편입니다.
협회에서 추천하는 역전지붕의 형태는 시공 후 두께로 인해 창고로 쓰는 옥탑층 사용이 불가능해지는 관계로 어려워서 대략 7cm이내로 두께를 제한해야 합니다.
시공은 직접할 계획인데, 옥상이 6층인 셈이라 무거운 자재를 올리는 일이 제일 문제입니다.
그래서 비교적 자재의 무게가 가벼운 인조잔디를 올리는 방법까지 고민중인데, 인조잔디로 우레탄 방수층의 보호가 가능할까요?
가능하게 하려면 어떤 방법으로 시공해야 할까요?
인조잔디 아래에 별도의 배수판을 설치해야 할지, 인조잔지 아래에 부직포도 미리 깔아야 할지요.
항상 많은 도움 받고 감사하고 있습니다.
배수판은 가급적 사용하시길 권해 드립니다. 인조잔디 상부에서의 배수 속도보다 현저히 개선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조잔디 배면에서 증발 속도를 높임으로써 곰팡이 생성도 억제할 수 있고요.
(파라펫이 있다면 확률이 높지는 않으나) 강풍시 인조잔디가 날라가는 것을 막을 수 있는 조치는 되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인조잔디의 이음매 부분에는 판석 등 무게가 있는 것으로 덮어 놓아야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