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월 1일 부터, 아파트(공동주택)의 하자와 관련된 질문을 받지 않습니다. (누수,결로,곰팡이,창호,균열,소음,냄새,오차,편차 등등)
게시판을 운영하는 지난 10여년 동안, 나올 하자는 이미 다 나왔다고 볼 수 있기에, 질문이 있으신 분은 이 게시판에서 관련 검색어로 검색을 하시면 충분히 동일한 사례에 대한 답변을 찾을 수 있다고 판단하였기 때문입니다.
https://www.blindsbypost.co.uk/perfect-fit-shutters
근하신년. 안녕하세요.
1. 공동주택에 거주하고 있으며, 시스템 창호를 설치 했습니다.
2. 여름 일사광선을 줄일 목적의 방법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시스템 창호 선택시 창호 내부에 블라인드가 있는 제품을 설치하지 않은것을 나름 후회하고 있습니다.
> 마음 같아서는 외부에 설치하고 싶으나, 공동주택임으로.
3. 가장 한국적인 방법은 버티컬을 설치하는 것이겠으나, 다른 방법도 강구 해 보고 싶습니다.
4. 위 이미지와 링크상의 제품은 창호에 셔터 형식으로 설치하는 것으로 이해하고 있습니다만.
5. 이런 제품을 한국에서도 판매하고 있는것일까요? 몇 가지 검색어로 찾아봤지만 결과가 신통찬아 문의드립니다.
그 보다는, 아래 제품이 괜찮습니다. 저희가 테스트를 해 본 제품이기도 하고요.
https://www.hansolhomedeco.co.kr/extension/deco/product/index.do?proMode=productList&depth3MenuId=&depth2MenuId=MENU0000000000010290
다만 커튼박스 속에 넣어야 무언가 모양이 나오는데, 천장 모양을 한번 보시고 상담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쪽지 주시면 연락가능한 담당자 연락처를 드릴 수 있습니다.
원래 독일에서 개발되어 생산된 제품인데, 특허를 피해서 국내 생산되는 제품입니다.
협회 인증 주택에 허용을 하는 것을 검토하기 위해서 테스트를 해본 적이 있는데, 외부차양 만큼은 아니지만, 인증을 하기에는 무리가 없었습니다.
아마도 올해는 이 제품을 사용한 인증 주택도 나올 것 같기는 한데, 아직은 출시된지 얼마되지 않았고, 중대형 업무시설을 시장 타겟으로 보고 있어서, 소규모건축물에 대한 설계/시공/AS에 대해 해당 회사의 대응이 어떨 지를 살펴 보고 있는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