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실 벽면 대리석 뜯은 석고보드가 듬성듬성 구멍이 나있는데
인테리어 사장님이 그부분은 땜빵을 매꾸고 그냥 쓰면 된다는데
(견적서엔 전체시공 해주기로 포함되있긴 했어요)
그냥 써도 괜찮을까요? 아니면 전체 석고보드 시공을 요구해야할까요?
★그 구멍을 그냥 막고 쓰게되면 위에 도배를 시공해도 나중에 하자가 없을까요..★
만약 철거하고 석고를 재시공할거면 1p 만 해도 무관할까요?
또는 철거하지 않고 덧방으로 하게되면 기존 2p인 상태에 1p를 추가해도 되는지 궁금해요
부탁드립니다.. 철거하고 공사 진행중이라 급하게 문제가 생겼어요 ㅠ 관리자님만 믿습니다.
---------
구멍의 숫자와 크기에 따라 다르지만
구멍을 메울 때, 퍼티작업은 필수, 더해서 경우에 따라 메쉬작업까지 해야 하므로.. 그냥 교체가 더 쉽습니다.
이를 무시하면 구멍을 메우는 것이 더 쉽고요.
2p 에서 1p 만 떼어 내는 것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현장의 상황을 보시고 판단을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1p가 뚫어져 손상된 상황이면 안쪽 1p도 제대로 붙어 있는 상태라 보기 어렵습니다.
퍼티로 메우기도 9mm정도라는 두께 때문에 그리 권하고 싶진 않습니다. 오히려 번거롭습니다.
2p 다 철거하고 다시 시공 하시는 것이 좋고요.
바탕 면이 철근 콘크리트 벽이라면 석고보드 시공 없이 직접 대리석 시공 하시면 더 견고합니다.
에폭시 본드로 고정한다 해도 원래는 석고보드 바탕에 대리석 시공을 안 하는 게 좋습니다.
석고보드 겉 종이 면이 본드와 같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기에 그러합니다.
다 철거하고 1p만 시공해도 도배하는거면 괜찮은지,,
그리고 지금 되있는게 1p인지 2p인지는 모르겠는데, 1p든 2p든 지금 상태에 멀쩡한 +1p를 덧방 공사 해도 되는걸까요?
주방은 다 철거를 하고 새로 하는 것이 나아 보이고요.
공사가 중단되기 전에 인테리어 사장님이
제가 석고보드 새로 해달라고 했었는데 그럼 위에다가 덧방해서 해주겠다 했었거든요
저 상태 그대로에 덧방으로 덮어도 괜찮을까요?
그리고 안에 2p처럼 두껍게 되있거나 할수도 있는데 상관없을지..
또 걸레받이랑 문틀의 두께가 현재는 거의 9mm정도로 비슷해서 이게 덧방을 하면
걸레받이가 튀어나오는거까지 고려해야할까요?
철거에는 석고보드 철거가 없고 대리석철거만 있어서 그런지
석고보드 철거는 안해주고(철거 할수가 없는 벽이라고 하며..) 덧방으로 해준다고 하는데
석고보드 시공하기로 되어있는데 석고보드 철거를 안하는게 정상적인 주장??일까요?
도배를 할 예정이라면 파인 곳의 보수만 하면 됩니다. 덧방을 하시려는 의도를 제가 잘 이해 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따로 석고보드 시공은 기입되있지 않았는데
이정도면 반쪽을 이어서 시공해줄 게 아니라 석고보드 새로 해줘야하는게 아닐까요..?
반을 살려서 쓴다는데, 저기 타일 접착제가 튀어나와있는데 높이가 다를텐데 그게 가능할까요?
따로 다 해달라고 하면 하나에 몇십만원씩 계속 늘어나기에..
그냥 구멍이 너무많고 깊게 파여있길래
해준다고도 했으니 새로 하는게 좋지않을까 싶어서 그랬습니다..
관리자님말씀은 구멍을 메꿔서 써도 이상이 없을것이니, 걸레받이 문틀 튀어나옴 이런거 고민이 된다면 그냥 메꿔서 써도 무방하다는 말씀이시군요
주방도 역시 위에 언급이 되어 있습니다. 주방은 절반을 살릴 컨디션으로 보이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