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란다에 곰팡이와 균열 때문에 곰팡이 제거 후 몰탈로 크랙 보수 후 퍼티를 하려합니다. 일반 핸디코트로 하려다 수축성이 없다며 마페이 ac 510k 제품을 추천받아 사용하려 합니다. 일반 아크릴릭필러보다 팽창력이 우수하다고 합니다. 막상 테스트하니 조금 두껍게 바르면 건조 후 테두리 부분을 비비면 끌려나옵니다. 얇게 바르면 나쁘지 않습니다. 종이컵에 물을 채우고 탈락된 510k제품 쪼가리를 물위에 올려놓았는데 물이 밖으로 나오지 않습니다. 흡수성, 통기성이 없는건지.. 이경우 베란다 시공하면 결로나 습기로 인해서 퍼티 안쪽은 곰팡이, 습기들로 가득한것 같습니다. 올퍼티로 하면 하자가 날것 같네요. ㅠ 보통 베란다는 어떠한 퍼티를 이용하나요? 결로방지
퍼티도 있던데..올퍼티는 좋지 못한 선택인지요? 또한 페인트 부분에는 잘 붙는데 정확한 제품은 확인 불가능하나 하얀색 퍼티? 결로방지제 같은 면에는 다소 부착력이 떨어집니다. 사진 첨부해보겠습니다. 사진에서 왼쪽부분 다소 노란부분은 페인트 같고, 오른쪽 다소 하얀부분이 퍼티, 결로방지제 같은데 이 부분이 접착력이 떨어집니다.
그저 외부용 퍼티를 사용하시면 무리가 없습니다. 오른쪽은 예측컨데 실리콘 수지계라서 표면의 접착력이 떨어져서 그렇습니다.
이 경우는 프라이머를 먼저 도포해야 퍼티가 붙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