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전에 먼저 검색을 해주세요.
(좌측 하단이 현재 상태이고, 우측 상단이 바꿀 생각을 하고 있는 상태입니다요....)
항상 고생이 많으십니다.
이번에 인테리어 공사를 하면서... 발코니도 확장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매립배관을 시공을 하게 되었는데요..... 갑자기 에어컨 관이 하나를 더 지나야 할 일이 생겼습니다 ㅠㅠ.
아무리 봐도 장소상 매립배관을 추가로 놓을 수 밖에 없네요 ㅠㅠ.
다행히 창호에서 벽돌사춤을 한 곳에서 매립배관 1개정도는 넣을 공간이 나오게 될 것 같습니다.
요걸.... 기존 배관과 바닥에 깔린 아이소핑크를 안건드리게 살살 깐 후에 매립배관을 집어넣고 미장을 하려고 합니다.
방법은 이거밖에 없을 것 같은데 지금 걱정되는 점은 두개입니다.
과연 이렇게 다시 까면 창호의 벽돌사춤부위에 영향을 주게 될 것이 아닌가 무섭습니다.
또한, 이렇게 까낸 부위에 무엇으로 미장을 해야하는지 의문이 듭니다. 그냥 일반적인 흙손미장을 하면 안될 것 같아서 수평몰탈을 부을려고 하는데(강도도 그렇구요) 괜찮을지요?
이런 일이 없도록 예방하는 것이..... 맞으나 이미 벌어진 일에서 최대한 수습을 위해 머리를 짜 봐도 이 방법밖에 보이지 않네요 ㅠㅠ. 어려운 질문을 드린것 같아 죄송스런 마음입니다.
엑셀관 속에 주름관이 쏙 들어가더라구요.
영역이 작아서 흙손미장으로 하셔도 괜찮습니다. 강도도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세요.
다만 조금 묽게 타서 배관의 아래쪽을 채우고, 그 보다는 된비빔으로 윗 쪽을 채우시면 좋습니다.
수평몰탈을 하려는 것은 다른 곳에 수평몰탈 공정이 들어가서 손을 줄이기 위함이긴 합니다.....
수평몰탈로도 가능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