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가주택 신축 시 바닥을 어떻게 구성할지 고민인데요.
아래 바닥 구성 중에요.
바닥1. T20층간소음방지재+T30가등급 비드법단열재2종 3호
+ 측면완충재 + PE필름 + T50기포콘크리트 + 와이어매쉬 + T15온수난방배관 + 크랙방지모기장 + T40시멘트몰탈
바닥2. T50가등급 비드법단열재2종 3호
+ 측면완충재 + PE필름 + T50기포콘크리트 + 와이어매쉬 + T15온수난방배관 + 크랙방지모기장 + T40시멘트몰탈
1. 공사금액 차이는 대략 얼마나 될까요? 주택 난방 면적 100평정도
2. 둘 중 추천해주실만한 구성이나 다른 추천해주실 구성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항상 친절한 답변 감사 드립니다!!
기포콘크리트를 사용한다면, 바닥의 평활도를 위해서 기포콘크리트를 가장 먼저 사용하는 것이 맞습니다. 그리고 그 위에 단열재 또는 완충재를 넣는 것이 올바른 순서입니다.
또한 크랙방지 모기장은 제외하시고, 기술자료실의 방통편에 있는 400x600 크기의 와이어메쉬를 모서리에 넣는 것이 낫습니다.
와이어메쉬는 없어도 상관없고, 이 역시 기술자료실의 방통편에 있는 엑셀U핀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1. 금액은 구성이 하나 빠진 "바닥2"가 더 저렴할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2. 위의 글로 갈음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만큼 바닥의 평활도를 잡고 단열재 시공하는것이 평활도로 인해 높은 품질의 시공퀄리티를 낼 수 있음으로 더 우선시되는건가요?
축열은 난방배관이 묻혀 있는 몰탈층이 발현을 하는 것이라 보시면 무리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말씀하신 대로 바닥의 평활도로 인한 품질 확보가 더 우선이 되며, 평활도를 위해서 꼭 기포콘크리트를 타설할 필요없이, 석분과 같은 재료로 평활도를 만들어 주는 것이 더 낫다고 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