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월 1일 부터, 아파트(공동주택)의 하자와 관련된 질문을 받지 않습니다. (누수,결로,곰팡이,창호,균열,소음,냄새,오차,편차 등등)
게시판을 운영하는 지난 10여년 동안, 나올 하자는 이미 다 나왔다고 볼 수 있기에, 질문이 있으신 분은 이 게시판에서 관련 검색어로 검색을 하시면 충분히 동일한 사례에 대한 답변을 찾을 수 있다고 판단하였기 때문입니다.
레인스크린에 글루와 실리콘 중 어떤 제품을 사용해야 하는건지 궁금합니다.
오일스테인이 발려있는 경우에도 글루를 사용가능한가요?
글루나 실리콘이 굳으면 피스나 타카는 필요가 없는건가뇨?
모든 하중은 고정못이 담당을 하며, 그 둘은 내장 마감을 할 때, 임시고정용으로 사용할 뿐입니다.
시공을 f30핀으로 하던데 가장 합리적인 못은 어떤 방식의 못을 사용해야 하나요?
외부지만 물접촉이 없는 소핏 시공에는 타카와 일반 실리콘을 같이 사용하시면 됩니다.
하나 추가 질문이 있는데 피스나 구조용 못도 있는데 무두못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로는 어떤 점이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그러지 않으면 보기 싫고, 줄을 잘 맞추려면 품이 많이 듭니다.
피스는 스텐이나 적어도 아연도금 제품을 사용하셔야 하구요.
추가 질문이 있는데 세로로 루버를 시공하는 경우 가로 상의 상하 간격을 몇으로 해야 하는지와 무두못으로 고정 시에 요철 부분 쪽에 일인치 정도 이격을 시켜서 한 방만 고정하면 될 것 같은데 적절한 못의 개수와 위치가 따로 있을까요?
가로상 설치전에 기와처럼 세로상을 시공하고 해야 더 좋은 것인지도 궁금합니다.
즉, 내부 투습방수지 면에는 무조건 수직재가 먼저 들어가야 해요. 그러므로 비용을 고려하셔서 결정하시어요.
가로재의 간격은 400mm 로 하시면 되어요.
각 루버 마다 두 개의 못이 박히면 됩니다. 구글 검색을 해보시면 되실 듯 싶습니다.
무엇이 더 좋은가, 그렇지 않은가 보다는 루버를 모두 시공 후 바르시면 됩니다.
관리자님 말씀대로 수직으로 세로상을 먼저 설치하셔야 합니다.
설치 후 칠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다면 초벌칠을 먼저 해두셔도 되지만 결국 전체면 도장을 한번 하긴 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