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협회의 모든 자료는
출처를 명기한다는 전제조건으로
사전승인없이 전체 혹은 일부를 인용하셔도 무방합니다.
다만 아래의 사항은 허락되지 않습니다.
1. 자료의 재 가공
2. 명확하지 못한 출처 표기 (예 : 인터넷 자료, 패시브협회, 펌글 등등)
게시판의 자료를 복사할 경우 자동으로 글 하단에 저작권표시가 들어가도록 설정해 놓았습니다만, 별도로 표시할 경우 저작권표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출처 : 한국패시브건축협회, 해당글의 링크>
3. 인용된 범위의 명확히 표시없이 다른 내용 중간에 들어갈 경우
4. 회원만 볼 수 있는 글로 등록
( 본 협회에서 가져간 글은 모두에게 아무런 조건없이 공개되어야 합니다.)
5. 상업적이용
- 영리를 추구하는 기업(개인/법인)이 자료실 내용의 일부 또는 전부를 이용하여 출판, 광고, 웹게제를 할 경우 출처 명기와 상관없이 상업적이용에 해당합니다.
- 또한 기업(개인,법인)이 협회의 글을 이용하여 회사의 블로그나 카페의 자료실을 구성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 경우도 상업적이용에 해당되므로 허락없이 전제될 수 없습니다.
- 협회의 글을 옮겨서 게제한 후에, 글의 맨 하단에 자사 제품, 명함 또는 취급제품의 광고를 넣는 것도 상업적 이용입니다.
또한 구글 ADD 등, 광고를 게제한 홈페이지에 저희 글을 무단 전제하는 것도 상업적 이용입니다.
** 상업적 이용은 사전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 저작권 침해건은 사전 예고없이 민형사상 책임을 물을 수 있으며, 저작권료이외에 게제기간에 따라 별도의 위자료를 청구할 수도 있습니다.
** 학생분들 중에서 저희 자료로 리포트를 만들고, 그 것을 리포트샾에 판매를 하는 경우가 가끔 있었습니다. 어린 학생분들이라 노파심에 말씀드리면, 자료를 본인이 마음대로 사용하는 것은 자유이나, 만든 자료를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는 없습니다. 출처를 명기했으니 괜찮을 꺼라 생각하시는 분이 있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 페이지뷰를 늘리는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네이버나 다음의 검색은 그렇지 아니한데, 구글 검색에 노출되고 싶으시다면, 홈페이지의 글을 가져가서 게제하는 것 보다 링크만을 걸어 두는 것이 더 나은 선택입니다.
왜냐면.. 구글은 자동적으로 본문의 내용을 복사해서 옮긴 홈페이지나 블로그 등은 검색이 되지 않도록 막아 놓기 때문입니다.
즉, 저희 홈페이지의 내용을 그래도 옮길 경우 구글로는 해당 홈페이지가 검색되지 않습니다. (구글은 이 것을 "도용"이라고 판단하는 듯 합니다.)
자신 또는 자사 홈페이지의 페이지뷰를 늘리고 싶다면, 구글 검색이 되어야 하고, 구글 검색이 되려면 필요한 글의 링크만을 걸어 두어야 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자료 감사드리며 열심히 배워가겠습니다
하지만 패시브 협회 덕분에 자세히 배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올려주신 자세한 설명들 너무 감사합니다.
정도의 언급도 저작권에 문제가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