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Block 전용 부품으로 개발된 단열재스크류는 일반현장에서도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외단열 시공현장의 경우, 경량의 건식마감이나 마감재 분리자재의 부착, 선홈통 부착, 각종 배관의 부착 등 열교없는 마감을 위한 용도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 김포 한강 패시브하우스 단지 (설계 : 포스코 A&C / 시공 : LH 공사)
■ 김포 한강 패시브하우스 단지 (설계 : 포스코 A&C / 시공 : LH 공사)
문제점 발생!
하지만, 일부 현장에서 기존 단열재스크류의 체결 시 문제점이 노출되었습니다.
기존 단열재스크류의 체결방식은 현장에서 흔히 사용되는 전동 드라이버 비트를 그대로 사용하게끔 개발되었지만..
프라스틱의 특성상 계절별 성형 조건에 따른 수축에 의해, 드라이버 비트가 꽉 끼어져 잘 빠지지 않는 문제점과 제품을 단열재에 체결 시, 단열재의 밀도에 따라 스크류의 마찰 부하가 커질수록 육가 드라이버 비트가 제품을 갉아먹어 헛도는 문제점이 발생되어 개선이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체결구조의 변경으로 문제점 해소!!!
단열재 체결을 위한 비트의 회전 시, 발생되는 압력에 대응하기 위한 단면적을 키우고, 암놈 구조의 체결 방식을 수놈 구조의 체결방식(볼트체결방식)으로 변경!
또한, 헤드부분의 사이즈를 35mm에서 40mm로 확장시키고, 두께를 증가하였습니다.
사용감 또한 원하는 깊이만큼 쉽게 체결되고, 체결 복스의 분리가 쉬워 기존 문제점을 완벽히 해소 하였습니다!
EZBlock은 현장의 목소리를 겸허히 받아들이며, 사용자의 입장에서 사소한 문제점이라도 고민하고 해결해 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